포켓몬 고, 미국서 약 8조억 원의 사고 피해 기록

교통사고만 포함한 액수.

By
엔터테인먼트

2016년 7월, 포켓몬 고는 첫 출시 이후 무려 1억 3000만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의 역사를 새로 썼다. 주변 환경에 동화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 방식이 사용자들을 몰입하게 할 수 있던 결정적 요인. 하지만, 게이머들을 중독시킬 정도의 높은 몰입도는 많은 사고를 유발하기도 했는데, 그 중 대표적인 것은 교통사고다. 때때로 사람들은 운전 도중에 ‘포켓스톱’, 아이템 등을 찾기 위해 차도 위를 방황하기까지 하는 위험한 행동을 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최근, 포켓몬 고로 인한 미국의 교통사고 통계가 공개되어 화제다. 미국 퍼듀대학교의 연구진이 발표한 지표에 의하면, 게이머들은 앱 출시 이후 148일 동안 약 57억 원에서 280억 원의 운전 사고 피해를 기록했다. 이는 인디애나주 티페카누 카운티 지역에서만 측정한 결과다. 미국 전역까지 확대하면, 최소 약 2조 2000억 원에서 최대 약 8조억 원까지 오른다. 주된 사고 이유는 운전 도중에 앱을 사용했기 때문이지만, 포켓몬 밀집 지역에서 갑자기 증가하는 교통량으로 인한 간접적인 피해도 포함한 지표다.

모든 모바일 게임이 그렇듯, 국내에서의 포켓몬 고 인기는 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한국에서 최고로 인기가 많았던 2017년 1월 당시와 비교 시 사용자가 6분의 1이나 감소했다. 이를 인지한 개발사 나이언틱은 게임 내 여러 ‘포켓몬 잡기’ 이벤트를 개최하며 해리포터를 모티브로 한 새로운 AR 게임을 예고했다. 여러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그동안 제기된 위험성에 대한 해결책 또한 필요해 보인다.

더 보기

이전 글

슈프림 x 노스페이스 2017 겨울 컬렉션
패션

슈프림 x 노스페이스 2017 겨울 컬렉션

둘의 마지막 2017 협업.

퓨처와 릴 야티의 새로운 패션 협업
패션

퓨처와 릴 야티의 새로운 패션 협업

그들의 음악만큼이나 뜨겁다.

네이마르,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까?
스포츠

네이마르,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할까?

PSG 입단한 지 얼마나 됐다고.


플하밍 2017 FW '자아 정체감' 컬렉션
패션

플하밍 2017 FW '자아 정체감' 컬렉션

10 꼬르소 꼬모 서울 전시 정보.

미드나잇 스튜디오, FW 홈 컬렉션 한정 기간 할인 진행
디자인

미드나잇 스튜디오, FW 홈 컬렉션 한정 기간 할인 진행

무료 배송 혜택까지.

브랜든 바벤지엔의 데뷔 BBC '비라인' 컬렉션
패션

브랜든 바벤지엔의 데뷔 BBC '비라인' 컬렉션

전쟁과 평화.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