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앱 틴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 스폰서가 되다?

사랑은 맨유를 타고 오네요.

스포츠
5,332 Hype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팀 티셔츠에 새 로고가 새겨질 전망이다. 어떤 브랜드가 맨유의 새 스폰서가 되느냐고? 그 흔한 자동차나 스포츠 브랜드가 아니다. 인기 데이트 앱 틴더다. <데일리 메일> 보도에 따르면 틴더와 맨유가 2017/18 시즌에 1천 2백만 파운드, 한화로 약 178억의 계약을 체결했다. 틴더는 지난 시즌부터 스포츠계로 홍보 채널을 확장했으며, 현재 이탈리아 세리에 A의 SSC 나폴리와 계약을 맺고 있다. 틴더 프로모션 영상에 이 팀의 포워드 아르카디우스 밀리크(Arkadiusz Milik)가 등장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틴더 로고가 새겨질 위치는 맨유 티셔츠의 소매. 프리미어 리그 스폰서십 규정이 개정된 덕분이다. 올해 여름부터 소매 한쪽에 한해 추가로 브랜드 로고를 박을 수 있도록 변경했다. 물론 다른 쪽 소매에는 프리미어 로고를 그대로 유지해야 한다. 업계 관계자들은 티셔츠 소매 스폰서십이 티셔츠 앞면 대비 20퍼센트의 가치가 있다고 평가한다. 한편, 맨유는 현재 쉐보레와의 계약을 통해 매 시즌 562억 원(5천만 달러)의 스폰서십 수입을 거두어들이고 있다.

틴더는 5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와 매일 10억 번의 스와이프(데이트 상대 검색)가 행해진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이 틴더 유저수에 어떤 변화를 불러일으킬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틴더는 맨유를 후원하고, 맨유는 축구 애호가들의 사랑을 후원할 수 있을까?

더 보기

이전 글

아디다스 NMD & EQT '분필 & 올리브' 팩
신발

아디다스 NMD & EQT '분필 & 올리브' 팩

챔스 스포츠 단독.

동서양의 조화, 비즈빔 2017 FW 룩북
패션

동서양의 조화, 비즈빔 2017 FW 룩북

브랜드 개성을 고스란히 반영한 비주얼.

육포 한 조각 얹힌 스타벅스 '페퍼 나이트로 저키 트위스트'
음식

육포 한 조각 얹힌 스타벅스 '페퍼 나이트로 저키 트위스트'

시애틀 한정.

듀얼 후방 카메라 장착한 삼성 갤럭시 노트 8 사진 유출
테크

듀얼 후방 카메라 장착한 삼성 갤럭시 노트 8 사진 유출

8월 23일, 공식 공개된다.

다니엘 아샴의 스나키텍처, 코스와 서울 전시 진행
미술

다니엘 아샴의 스나키텍처, 코스와 서울 전시 진행

꼭 봐야할 전시.


새터데이즈 NYC 2017 FW 컬렉션
패션

새터데이즈 NYC 2017 FW 컬렉션

온화한 갈색 팔레트의 향연.

슈프림 2017 FW 컬렉션 일부 유출
패션

슈프림 2017 FW 컬렉션 일부 유출

또 한 번 마크 곤잘레스.

바우하우스 운동과 접선한 YMC 2017 FW 컬렉션
패션

바우하우스 운동과 접선한 YMC 2017 FW 컬렉션

예술을 사랑하는 브랜드의 ‘결’.

천년의 기도 끝에 현실이 된 고수 맛 막대기 과자
음식

천년의 기도 끝에 현실이 된 고수 맛 막대기 과자

범인은 일본의 글리코.

이세 2018 SS '컬렉션 006' - 과거와 현재의 동반
패션

이세 2018 SS '컬렉션 006' - 과거와 현재의 동반

모두 주목.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