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애플 스토어,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 5

다가오는 토요일, 140명의 직원이 환대한다.

전자

가로수길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왔다. 형형색색 조각보가 연상되는 글씨체의 ‘반가워요.’라는 친숙한 문구로 등장한 애플이다. 다가오는 토요일 오전 10시. 애플 스토어가 가로수길에 문을 연다. 국내 공식 스토어는 최초다. 높이 약 7.6 미터의 유리 파사드로 설계된 전면. 그 속은 상상 이상의 애플 제품과 다이나믹한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스토어 내 프로그램으로 실하게 채워진다. 아래는 그 중 핵심만 뽑은 다섯 가지. 더 똑똑하게 애플 스토어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1. 투데이 엣 애플

투데이 엣 애플은 참가자가 사진, 음악, 예술과 디자인 그리고 코딩 등의 분야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인물 사진 찍는 법, 로봇 미봇에 코딩 입히는 법 등 섹션도 다양하다. 애플 스토어가 없던 한국 고객들에겐 생소하겠지만 무료로 제공된다니 황금 같은 기회를 놓치지 말길.

2. 애플 스토어 앱

세상만사 신기한 것도 많은 21세기에 놀랄 것도 없다지만 애플 스토어 앱은 기발하다 단언한다. 원리는 별다방의 사이렌 오더와 비슷하다. 단, 실내외에서 자신의 맘에 드는 제품을 구매 및 픽업할 수 있는 단면만. 방법은 아래와 같다. 먼저 애플 스토어 앱을 설치하고 원하는 제품의 바코드를 찍는다. 그러면 화면에 제품의 상세 정보 및 재고파악 페이지가 열리며 그 자리에서 구매 및 픽업 신청을 할 수 있다. 더욱 특별한 것은 위 설명한 투데이 엣 애플을 애플 스토어 앱에서 신청할 수 있다는 것. 설치는 앱 스토어에서 할 수 있다.

3. 보드 룸

보드 룸은 애플 스토어 지하에 자리한 비즈니스 룸이다. 투데이 엣 애플의 서비스인 30분가량의 ‘빠른 시작’, 체험적 프로그램인 ‘포토 산책’, 창업가들을 위한 ‘노하우: 비즈니스 연결성 향상’ 등과 같은 세션들을 보드 룸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이 공간은 주변에 거주하는 프리랜서 또는 회사도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면 된다.

4. 다양한 액세서리

애플 스토어에서는 애플의 전 제품군 및 선별된 액세서리를 함께 판매한다. 에어팟, 닥터 바이 드레, 아이폰 케이스, DJI 오즈모 짐벌, 애플 워치 밴드, 둑스 등을 한 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체험은 쇼윈도에서 영감 받은 스토어 양쪽 벽면의 에비뉴에서 누구나 할 수 있다.

5. 지니어스 바 & 보상판매 서비스

지니어스 바는 애플의 공식 A/S 센터다. 새로운 건 숙련된 엔지니어가 1:1로 고객을 응대하며 문제점의 첫 단추를 찾는다는 것. 시간이 없어 A/S를 못 했던 바쁜 이들도 문제없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되니까. 한편, 애플 스토어에서는 보상판매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제품은 애플 제품에 국한되지 않으며 신규기기를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애플 스토어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2길 46

더 보기

이전 글

오프 화이트 ‘로우 3.0 스니커’ 발매 정보
신발

오프 화이트 ‘로우 3.0 스니커’ 발매 정보

이름만 ‘로우’일 뿐.

과거로 돌아간 스케쳐스 딜라이트 에어리
신발 

과거로 돌아간 스케쳐스 딜라이트 에어리

Presented by Skechers
비장의 무기로 무장했다.

2018 FW 유럽 패션위크에서 활약한 국내 디자이너 4인
패션 

2018 FW 유럽 패션위크에서 활약한 국내 디자이너 4인

우영미, 준지, 그리고?


루이비통의 여덟 번째 향수, 르 주르 스레브
라이프스타일

루이비통의 여덟 번째 향수, 르 주르 스레브

동틀 무렵의 상쾌함을 향으로.

베트멍 x 스웨어 런던 2018 FW 하이킹 부츠 미리보기
신발

베트멍 x 스웨어 런던 2018 FW 하이킹 부츠 미리보기

#TimeToSwear.

J.W. 앤더슨 x 유니클로 두 번째 협업 룩북
패션

J.W. 앤더슨 x 유니클로 두 번째 협업 룩북

완연한 영국 여름의 기운.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