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를 먹여 살린 매출 하드 캐리 스니커는 무엇?

출시 이후 ‘열일’한 신상 셋.

신발
22,865 Hypes

새롭게 출시한 스니커가 나이키를 먹여 살린 주역이다? 나이키가 3~5월 기간 결산을 발표, 지난 분기 총 판매량을 13% 끌어올리는 성과를 냈음을 알렸다. 주목할 만한 요인은 나이키의 사업 중 약 40%를 차지하는 북미 지역의 분기 매출이 약 3% 증가했다는 것. 미래 발전 방향을 디지털에 둔 혁신, 스포츠웨어와 여성 운동화 카테고리 투자 등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세운 전략이 빛을 발했고, 특히 스니커에 대한 인기가 이익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나이키 매출을 ‘하드 캐리’한 제품은 무엇일까? 이는 공교롭게도 모두 브랜드가 새롭게 선보인 신상이다. 강렬한 색상의 에어 플랫폼을 적용한 ‘에어맥스 270’, 일명 ‘버블 밑창’으로 불리는 에어 솔을 더한 ‘에어 베이퍼맥스’, 그리고 부드러움과 탄성을 동시에 갖춘 폼으로 히트를 친 ‘에픽 리액트’가 그것. 남성보다 여성에게 포커스를 둔 3가지 아이템의 메가 히트는 곧 여성 부문 비즈니스의 성공으로 이어졌고, 실적 개선에 큰 도움이 됐다. 

호조세를 보인 나이키 매출은 다음 분기에도 이어질까? 미래를 내다보는 브랜드의 전략 결과를 눈여겨보자.

더 보기

이전 글

센트럴 씨 x 나이키 에어 맥스 95 출시한다
신발

센트럴 씨 x 나이키 에어 맥스 95 출시한다

Loading…

나이키 아이콘 에어 맥스 1 ’86 카드 지갑 출시
패션

나이키 아이콘 에어 맥스 1 ’86 카드 지갑 출시

“최고의 스니커헤드 액세서리다.”

나이키 에어 맥스 DN 컬러웨이가 공개됐다
신발

나이키 에어 맥스 DN 컬러웨이가 공개됐다

에어 맥스 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니커는?
신발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니커는?

공동 3위는 나이키 덩크와 에어 조던 1.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올해의 여행 사진
디자인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올해의 여행 사진

대상 수상자는 일본인 여성.

베트멍 2019 SS 런웨이에 등장한 스파이크 아빠 운동화 & 선글라스
신발

베트멍 2019 SS 런웨이에 등장한 스파이크 아빠 운동화 & 선글라스

& 스웨어 런던 협업 초대형 청키 스니커.

<어벤져스 4> 제목 유출 & <앤트맨과 와스프> 쿠키 영상에 힌트가?
엔터테인먼트

<어벤져스 4> 제목 유출 & <앤트맨과 와스프> 쿠키 영상에 힌트가?

의미심장한 단서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700 ‘프로즌 옐로우’ 유출
신발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700 ‘프로즌 옐로우’ 유출

올해 발매?

반스와 버질 아블로의 새 협업 컬렉션 출시?
신발

반스와 버질 아블로의 새 협업 컬렉션 출시?

버질 아블로가 직접 설명했다.


더위와 장마를 물리칠 7월 추천 전시 11선
미술 

더위와 장마를 물리칠 7월 추천 전시 11선

전시장은 언제나 맑음.

킴 존스의 첫 디올 옴므 컬렉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패션

킴 존스의 첫 디올 옴므 컬렉션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KAWS와 알릭스의 매튜 윌리엄스까지 합세.

키덜트 토이 대전: 레고 볼트론, 섹시 로봇 베어브릭, 월레스와 그로밋
디자인

키덜트 토이 대전: 레고 볼트론, 섹시 로봇 베어브릭, 월레스와 그로밋

옛 캐릭터들의 대거 귀환.

2018년 상반기 운동화 결산 - 이상 vs. 현실
신발 

2018년 상반기 운동화 결산 - 이상 vs. 현실

당신의 선택은?

2018년 7월 첫째 주 발매 목록
패션 

2018년 7월 첫째 주 발매 목록

판매 중단되었던 슈프림 알파벳 컬렉션 재발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