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SNKRS 관장하는 S23NYC 스튜디오, 온라인 집들이

& 론 파리스 부사장이 말하는 SNKRS의 미래.

신발
4.8K

나이키 SNKRS 애플리케이션을 관장하는 나이키 S23NYC 스튜디오가 뉴욕 시포트 디스트릭트에 터를 옮겼다. 새로운 사무실이 문을 열기 전, 나이키 디지털 스튜디오의 본사를 론 파리스(Ron Faris) 부사장과 함께 둘러보았다.

나이키의 SNKRS 2015년 첫 공개된 이후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보였다. 2016, 나이키는 현재 부사장이 통솔하고 있던 버진 메가(Virgin Mega)를 인수했다. 당시 버진 메가는 버진 그룹의 리처드 브랜슨(Richard Branson)이 소유하고 있었는데, 모바일 기기를 통해 팬 커뮤니티를 끌어들여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나이키는 그와 버진 메가 팀이 SNKR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니커헤드 커뮤니티를 활성화시키는 것은 물론 더 넓은 범위의 소비자에게 공격적인 전략을 펼치고자 했다.

나이키 SNKRS 관장하는 뉴욕의 S23NYC 스튜디오 온라인 집들이

이러한 목표를 위한 론 파리스 부사장의 계획은 이론적으로 복잡하지만, 한편으로는 간단했다. 스니커 문화를 둘러싸고 있는 광적인 구매 관습을 디지털로 끌어들이는 것. 이를 통해 SNKRS에는 AR을 통해 장소의 힌트를 얻고, 그곳을 직접 방문해 체크인하는스태시와 같은 증강현실 기능이 탑재됐다.

스니커를 손에 넣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스니커 그 자체입니다. 어떻게 그것을 수면 위로 올리고, 직접 경험하게 만들 것인 지가 핵심이죠. AR은 스니커를 향한 고객의 여정을 굉장히 새롭고 흥미롭게 만들, 굉장히 창의적인 캔버스입니다.”

SNKRS를 성공적으로 전개한 그의 팀과 나이키는 이 전략을 브랜드 전반에서 사용할 계획이다. “SNKRS가 점점 커지면서 느낀 것은 이것이 스니커헤드뿐만 아니라 어떠한 분야에 광적인 흥미를 갖고 있는 집단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입니다. 러닝, 트레이닝, 스케이팅, 농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적용하면 더 다양하고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론 파리스 부사장의 계획은 20% 80%의 비율로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20%는 교육하고 영감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트렌드세터, 나머지 80%는 이러한 것으로부터 배우고 발견할 니즈가 있는 이들이다. SNKRS는 단순히 제품을 다루는 것이 아니라 더 넓은 반경에서 이야기를 그려나가고, 경험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을 영감이 될 커뮤니티와 연결짓는 것을 목표로 삼고있다.

더 보기
기사 공유
기사 내 언급 브랜드

이전 글

아이앱 스튜디오, 캡슐 컬렉션 티저 이미지 공개
패션

아이앱 스튜디오, 캡슐 컬렉션 티저 이미지 공개

선미가 모델로 함께했다.

아이앱 스튜디오, 7월 캡슐 컬렉션 공개
패션

아이앱 스튜디오, 7월 캡슐 컬렉션 공개

웍스아웃에서 라플로 발매될 예정.

나이키 덩크 로우 ‘피칸테 레드’ 공개
신발

나이키 덩크 로우 ‘피칸테 레드’ 공개

덩크의 열기는 아직 식기 전이다.


나이키 샥스 R4 ‘레이서 블루’ 출시
신발

나이키 샥스 R4 ‘레이서 블루’ 출시

미래지향적인 실루엣.

뉴욕 소호의 골목을 무지갯빛으로 칠한 루이 비통의 '2054' 팝업
패션

뉴욕 소호의 골목을 무지갯빛으로 칠한 루이 비통의 '2054' 팝업

루이 비통의 탄생 2백 주년을 상상하며 선보인 ‘2054’ 컬렉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아이언맨으로 다시 컴백한다
엔터테인먼트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아이언맨으로 다시 컴백한다

디즈니 플러스의 새 애니메이션 시리즈 ‘What If…?’.

트래비스 스콧 x 에어 조던 1 하이 '브레드 토' 발매 루머
신발

트래비스 스콧 x 에어 조던 1 하이 '브레드 토' 발매 루머

에어 조던 1 ‘캑터스 잭 모카’를 넘어설까?

10만 원대부터 100만 원대까지, 추천 브랜드 겨울 코트 10
패션 

10만 원대부터 100만 원대까지, 추천 브랜드 겨울 코트 10

언더커버, 릭 오웬스, 헬무트 랭, 맥킨토시.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뉴발란스에서 고른 스니커 10
신발 

나이키, 아디다스, 아식스, 뉴발란스에서 고른 스니커 10

모두 10, 20만 원대.


박찬욱, 오혁, 후지와라 히로시, 일 스튜디오의 사진전 'O! LEICA, OFF THE ROAD'
미술 

박찬욱, 오혁, 후지와라 히로시, 일 스튜디오의 사진전 'O! LEICA, OFF THE ROAD'

네 명의 인물이 길 위에서 마주한 사물과 순간.

커피만큼 풍부한 차의 매력을 소개하는 서울의 차 전문점 10
음식

커피만큼 풍부한 차의 매력을 소개하는 서울의 차 전문점 10

가끔은 커피 말고 차.

메킷레인 인터뷰 - 모국으로 돌아온 다섯 이방인
음악 

메킷레인 인터뷰 - 모국으로 돌아온 다섯 이방인

“한국에서 힙합하는 내내 ‘검머외’ 소리를 들었어요.”

박재범과 히트보이가 의기투합한 EP 감상하기
음악

박재범과 히트보이가 의기투합한 EP 감상하기

‘This Wasn’t Supposed To Happen’.

2019년 11월 넷째 주 발매 목록 - 신발 및 액세서리
신발 

2019년 11월 넷째 주 발매 목록 - 신발 및 액세서리

당첨 문자만 몇 개를 기다려야 되니?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