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영화, 올해도 칸 영화제에 못간다

“일주일도 채 상영하지 않는 영화가 무슨!” 스필버그 옹 ‘극대노’.

By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의 작품이 2년 연속으로 칸 영화제에 진출하지 못할 전망이다. 미국의 여러 영화매체는 협의의 기미를 보였던 넷플릭스와 칸 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 간의 입장차이가 끝내 좁혀지지 않았다고 일제히 보도했다.

지난 2017년, 봉준호 감독의 <옥자>와 노아 바움백 감독의<더 마이어로위츠 스토리>가 넷플릭스 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출품을 시도했으나 프랑스 극장 연합의 반발로 인하여, 조직 위원회는 2018년부터 프랑스 내 극장 개봉작만 경쟁 부문에 초청 하도록 내규를 수정했다. 최근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역시 넷플릭스 영화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제외되어야 한다며 최근 <LA 타임스>를 통해 출품에 대한 강한 반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넷플릭스의 출품을 적극 환영하는 시상식도 있다. 이탈리아의 베니스 영화제는 2018년 개봉된 넷플릭스 영화 <로마>에게 ‘황금사자장’을 수여하며 넷플릭스의 손을 들어줬다. 넷플릭스와 칸의 팽팽한 대립구도는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더 보기

이전 글

코스트퍼킬로 2019 SS 룩북 & 1차 발매 정보
패션

코스트퍼킬로 2019 SS 룩북 & 1차 발매 정보

수천 개의 한국 브랜드 중 이들에게 주목해야 할 이유.

아프로비트의 선구자, 펠라 쿠티 x 칼하트 WIP 캡슐 컬렉션
패션

아프로비트의 선구자, 펠라 쿠티 x 칼하트 WIP 캡슐 컬렉션

브랜드 역사상 가장 큰 음악 협업.

무인양품이 디자인한 자율주행 버스, '가차'
자동차

무인양품이 디자인한 자율주행 버스, '가차'

첫 시장은 핀란드.


미국 'CNN' 슈프림 이탈리아의 가짜 프리미엄에 대한 조사 착수
패션

미국 'CNN' 슈프림 이탈리아의 가짜 프리미엄에 대한 조사 착수

“슈프림 이탈리아와 슈프림 뉴욕의 제품은 엄연히 다릅니다.”

프라다, 8천억 원 가량의 브랜드 가치 '떡락'
패션

프라다, 8천억 원 가량의 브랜드 가치 '떡락'

악마도 요즘 좀 멀리한다는 프라다 근황.

1910년부터 2010년까지, 초레어 빈티지 아이웨어를 만날 수 있는 팝업 정보
패션

1910년부터 2010년까지, 초레어 빈티지 아이웨어를 만날 수 있는 팝업 정보

동교동 ‘가버먼트’에서.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