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들여다보기
캠핑 열풍까지 불러 일으킨 서울의 새로운 핫플레이스.








카카오프렌즈가 서울에 최초의 어드벤처를 열었다.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는 카카오프렌즈가 오픈하는 최초의 VR 테마 파크로, 카카오의 자사인 카카오IX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캐릭터와 콘셉트, 그리고 아이템을 VR 콘텐츠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여러 가지 맛과 귀여운 라이언 캐릭터로 인기를 끌고있는 스낵, ‘선데이치즈볼’의 이야기를 담은 VR 어트랙션을 탈 수 있는 것은 물론, 선데이치즈볼이 만든 각종 음식과 음료, 테마 굿즈 등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하나의 스토리라인 안에서 직접 보고, 듣고, 맛 보고, 느낄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가 최초로 선보이는 VR 테마 파크는 남산 N 타워에 자리 잡았다. 이곳은 3가지의 VR 놀이기구를 경험할 수 있는 ‘어트랙션 존’, 선데이치즈볼 스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스낵 스테이션’, 단독 판매 상품을 포함한 여러 굿즈를 판매하는 ‘선데이치즈볼 박스’로 구성됐다. 특히 라이언과 남산을 모티프로 제작한 젤펜, 마그넷, 자물쇠 세트 등 이곳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기념품을 만나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치즈 농장부터 정제소, 치즈강, 패키징 센터까지, 라이언 요정이 치즈볼을 만드는 과정을 둘러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접 참여하는 경험까지 선사할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이를 통해 카카오프렌즈의 세계관을 직접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
라이언 치즈볼 어드벤처
서울시 용산구 남산공원길 126 남산서울타워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