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좌의 게임'에 난입한 스타벅스 컵의 광고효과는 약 2조 원?

무려 스타벅스가 아니었다.

엔터테인먼트

HBO <왕좌의 게임> 파이널 시즌의 네 번째 에피소드에 돌연 스타벅스 라떼로 추정되는 종이컵이 등장해 전 세계가 들썩였다. 에피스드가 전해지자 마자 <왕좌의 게임>의 팬들은 약 1천만 건이 넘는 SNS 포스트를 쏟아냈고, 이에 HBO 제작팀과 스타벅스는 각각 재치 넘치는 공식 입장을 발표하기도 했다. 또한 문제의 장면에 컵과 함께 등장한 에밀리아 클라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당 컵의 출처를 밝혔다. 에밀리아 클라크의 포스트에 따르면, 컵을 제공한 건 <왕좌의 게임>에서 칼 드로고로 열연한 제임스 모모아이며, 그는 스타벅스 차는 마시지 않는다고 한다.

한편, 마케팅 전문기업 할리우드 브랜디드의 CEO 스테이시 존스는 “이같은 해프닝은 스타벅스에게 있어, 천년에 한 번 찾아오는 행운의 기회이며, 가치를 돈으로 환산하면 약 2조7천억 원에 달한다.”라고 분석했다. 또한 존스는 “광고 효과는 빙산에 일각에 불과하며, 본격적인 제휴 광고 사업을 펼칠 경우, 가치는 천문학적으로 불어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일각에서는 해당 사건을 두고 “스타벅스는 HBO에게 상당한 광고 수익을 지불해야 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최종화까지 단 두 편만을 남겨둔 <왕좌의 게임>의 시즌 8 다섯 번째 에피소드는 오는 5월 17일 방영된다.

더 `

이전 글

모금 기능부터 가사 스티커까지,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 미리보기
전자

모금 기능부터 가사 스티커까지,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기능 미리보기

‘좋아요’ 개수 숨기는 거 좋아요?

BTS와 칼리드가 협업을 발표했다
음악

BTS와 칼리드가 협업을 발표했다

콘서트 가서 열심히 ‘아미밤’ 흔들더니 ‘성덕’됐다.

아디다스, 키드 커디와의 공식 파트너십 채결
패션

아디다스, 키드 커디와의 공식 파트너십 채결

이지 시리즈의 뒤를 이을까?


'가짜' 슈프림 이탈리아가 새롭게 오픈한 두 번째 상하이 매장
패션

'가짜' 슈프림 이탈리아가 새롭게 오픈한 두 번째 상하이 매장

진짜 슈프림 매장보다 좋아 보이는 것이 함정.

곧 선보일 애플 iOS 13, 아이폰 6+ 이하 모델 지원 안한다
전자

곧 선보일 애플 iOS 13, 아이폰 6+ 이하 모델 지원 안한다

아이패니 미니 2, 에어도 포함.

이지 부스트 700 V2의 다음 모델은 '시멘트'가 아닌 '테프라'?
신발

이지 부스트 700 V2의 다음 모델은 '시멘트'가 아닌 '테프라'?

‘화산재’라는 뜻.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뉴스레터를 통해 패션, 음악, 스니커
그리고 스트리트웨어의 첨단 소식을 실시간으로 만나보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