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헤드’ 캠페인 - 전 세계 반스애호가가 말하는 신발의 매력

“반스의 신발은 이야기가 담긴 하나의 ‘역사’다.”

신발
6.6K

반스가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와플헤드(Waffleheads)’를 발표했다. ‘디스 이즈 오프 더 월’의 두 번째 챕터인 이 캠페인은 반스의 신발을 활용해 자신을 표현하는 전 세계 컬렉터와 커스텀 아티스트, 그리고 크리에이터에 관한 이야기가 담겼다.

반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얼윈 페데리조는 반스의 신발과 컬렉터가 스니커를 떠올리면 생각하는 전형적 스니커헤드와 문화와는 조금 다른 지점에 있다고 말했다. “반스의 컬렉터나 커스터마이저 커뮤니티는 일반적인 스니커 관련 문화와 조금 달라요. 반스의 팬들은 오히려 신발을 선반 위에 새것인 상태 그대로 완벽하게 보관하려고 노력하지 않죠. 밑창이 닳을 때까지 신고, 색을 칠하고, 빈티지 신발을 찾기 위해 벼룩시장을 뒤지는 것을 더 선호해요. 그러니까 반스 팬의 컬렉션은 개인의 스타일은 물론, 브랜드에 대한 애정을 보여주는 ‘그림’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과거의 흔적, 서브컬처와의 연결고리, 그리고 창조적인 자기표현이 하나의 매개체를 통해 연결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스애호가의 생각도 같았다. 세계적인 반스 컬렉터인 헨리 데이비스는 자신을 ‘컬렉터’보다 ‘역사’에 가깝다고 설명했다. 신발 그 자체보다 그 속에 담긴 이야기가 더 중요하고, 많은 의미가 담길수록 더 끌린다는 이유에서다. 한국에서는 커스텀 아티스트 현예슬(Hyunye)와 스트리트 컬처 1세대이자 반스 컬렉터인 김종선(Jayass)이 앰버서더로 발탁돼 와플헤드 캠페인을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캠페인은 브랜드에서 지정한 특정 인물을 통해 소개됐지만, 반스에 애정을 가진 이라면 누구라도 ‘와플헤드’가 될 수 있다. 자신의 반스 컬렉션 혹은 커스텀한 신발을 ‘#VansWafflehead’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된다. 반스는 이중 우승자를 선정해 200만 원 상당의 반스 상품권과 함께 9월에 열릴 ‘하우스 오브 반스 서울’에 전시 혹은 커스텀 워크샵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는 5월 31일까지, 우승자 발표는 6월 7일에 진행된다.

더 보기
기사 공유
기사 내 언급 브랜드

이전 글

반스 ‘프리미엄 올드스쿨 뮤직’ 캠페인 공개
신발

반스 ‘프리미엄 올드스쿨 뮤직’ 캠페인 공개

이영지가 등장했다.

로에베 2025 봄 여름 캠페인 공개
패션

로에베 2025 봄 여름 캠페인 공개

자연과 어우러진 컬렉션.

디젤 2024 홀리데이 시즌 캠페인 공개
패션

디젤 2024 홀리데이 시즌 캠페인 공개

관능적인 무드로 재해석된 크리스마스.


발렌시아가 6XL 스니커 캠페인 공개
패션 신발

발렌시아가 6XL 스니커 캠페인 공개

더 이상 불편한 신발이 아니다.

유니클로 x 엔지니어드 가먼츠 협업 폴로 셔츠 컬렉션 출시
패션

유니클로 x 엔지니어드 가먼츠 협업 폴로 셔츠 컬렉션 출시

총 12종.

언더커버 x 나이키 2019 SS 협업 캡슐 컬렉션 발매 정보
신발

언더커버 x 나이키 2019 SS 협업 캡슐 컬렉션 발매 정보

하이라이트는 7가지 컬러의 데이브레이크.

스포 주의: 루소 감독, '어벤져스: 엔드게임' 헐크의 부상에 대해 말하다
엔터테인먼트

스포 주의: 루소 감독, '어벤져스: 엔드게임' 헐크의 부상에 대해 말하다

증거는 마크 러팔로의 인스타그램에도 있다.

마크 레본이 포착한 스투시의 2019년 여름 에디토리얼
패션

마크 레본이 포착한 스투시의 2019년 여름 에디토리얼

스투시가 달라졌다.

가로수길에 뜬 젠틀몬스터의 펜디 협업 캡슐 팝업 & 카페
패션 

가로수길에 뜬 젠틀몬스터의 펜디 협업 캡슐 팝업 & 카페

&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있다.


다시 돌아온 슈프림 x 반스 협업 컬렉션, 발매 정보
신발

다시 돌아온 슈프림 x 반스 협업 컬렉션, 발매 정보

반년 만에 돌아온 슈프림 x 반스.

현대 2019년형 아반떼 출시, 무엇이 달라졌나?
자동차

현대 2019년형 아반떼 출시, 무엇이 달라졌나?

아반떼 출시 30주년 기념.

세계적인 바텐더가 만든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믹서 시리즈
음식

세계적인 바텐더가 만든 코카콜라의 시그니처 믹서 시리즈

‘혼술러’들을 위한 신상 믹서.

구매한 매장 주소가 새겨진 오프 화이트 ‘시티 시리즈’ 후디
패션

구매한 매장 주소가 새겨진 오프 화이트 ‘시티 시리즈’ 후디

“OFF-WHITE™ SEOUL” & “OFF-WHITE™ BUSAN”.

'왕좌의 게임' 시즌 8에 등장한 스타벅스 컵의 정체는?
엔터테인먼트

'왕좌의 게임' 시즌 8에 등장한 스타벅스 컵의 정체는?

용의 어머니도 사랑한 스타벅스 톨 사이즈 라떼.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