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구글과 애플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위로 선정

삼성은 과연 몇 위?

테크
6,388 Hypes

아마존이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에 등극했다. 글로벌 시장 조사 기업인 ‘브랜드 Z’가 진행한 이번 가치 산출은 소비자 조사를 근거로 측정된, 브랜드 자산 가치 및 기업의 재무 실적에 따른 것이다. 쟁쟁한 경쟁자인 애플과 구글을 제친 아마존은 작년보다 52% 이상 증가한 3천1백55억 달러, 한화 약 3백73조 원의 기업 가치를 기록했다. 이어 애플은 3천95억 달러, 구글은 3천 90억 달러로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Z’는 “아마존의 성장은, 기업의 가치가 제품 카테고리나 지역에 매여있지 않음을 증명한다”며 “아마존과 구글과 같은 기업은 IT를 활용해, 다양한 접점에서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다양하게 축적된 소비자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여러 산업군을 넘나들며 브랜드를 성장시키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 전자가 38위에 올랐다. 또한 루이 비통은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패션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의 자세한 순위는 ‘브랜드 Z’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9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 아마존 – 3천1백55억 달러
2. 애플 – 3천95억원 달러
3. 구글 – 3천90억 달러
4. 마이크로소프트 – 2천5백12억 달러
5. 비자 – 1천7백79억 달러
6. 페이스북 – 1천5백90억 달러
7. 알리바바 – 1천3백12억 달러
8. 텐센트 – 1천3백9억 달러
9. 맥도날드 – 1천3백4억 달러
10.AT & T – 1천84억 달러

더 보기

이전 글

집 안에 292인치 초대형 TV가? 삼성, 홈 시네마 '더 월 럭셔리' 출시
테크

집 안에 292인치 초대형 TV가? 삼성, 홈 시네마 '더 월 럭셔리' 출시

‘넷콕’ 전용 티비가 나타났다.

미래의 집은 이런 모습? 버질 아블로 x 비트라 '2035' 가구 전시회
디자인

미래의 집은 이런 모습? 버질 아블로 x 비트라 '2035' 가구 전시회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2023년에 상용화가 될, 하늘을 나는 택시 ‘우버 에어’ 미리 보기
테크

2023년에 상용화가 될, 하늘을 나는 택시 ‘우버 에어’ 미리 보기

미국 댈러스와 로스앤젤레스, 그리고 호주 멜버른에서.

슈프림 2019 SS 열여섯 번째 발매 의류 및 액세서리 목록
패션

슈프림 2019 SS 열여섯 번째 발매 의류 및 액세서리 목록

‘에어 조던 14’ 농구화부터 ‘올 더티 바스타드’ 러그까지.

칼리 우치스, 프리 내셔널스가 참여한 맥 밀러의 첫 공식 사후 싱글 '타임'
음악

칼리 우치스, 프리 내셔널스가 참여한 맥 밀러의 첫 공식 사후 싱글 '타임'

그의 벌스는 작년 5월에 완성됐다.


구찌가 새롭게 출시한 로고 프린트 토트백 4종
패션

구찌가 새롭게 출시한 로고 프린트 토트백 4종

에코백이 지겹다면.

‘기묘한 이야기’ x 나이키, 2가지 팩으로 구성된 협업 컬렉션 공개
신발

‘기묘한 이야기’ x 나이키, 2가지 팩으로 구성된 협업 컬렉션 공개

‘사라진 화물’ 광고의 주인공?

'2019 E3'를 통해 공개된, 가장 주목할 만한 게임 10선
게임

'2019 E3'를 통해 공개된, 가장 주목할 만한 게임 10선

소니가 빠져도 기대작은 넘친다.

카리모어 재팬 2019 SS 컬렉션 '슈게이징' 룩북
패션

카리모어 재팬 2019 SS 컬렉션 '슈게이징' 룩북

의류의 기능성에 집중했다.

노아와 록 밴드 피쉬본의 캡슐 컬렉션, 룩북 & 발매 정보
패션

노아와 록 밴드 피쉬본의 캡슐 컬렉션, 룩북 & 발매 정보

‘TRUTH AND SOUL’.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