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묘한 이야기 3' 내한 인터뷰 - 엑소와의 만남부터 새 빌런의 등장까지

더플 형제 감독, “박찬욱, 봉준호 감독에게 큰 영향을 받았다.”

엔터테인먼트 
9.8K

<기묘한 이야기>에 출연하는 게이튼 마타라조와 케일럽 맥러플린이 시즌 3의 홍보를 위해 서울을 찾았다. 한국 방문의 필수 코스인 한국말 인사와 손 하트를 선보인 그들은 “엑소 수호, 카이 형들 덕에 경복궁에서 재밌는 시간을 보냈다. 한국에서의 기억을 잊지 못할 것 같다”고 내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기묘한 이야기>의 연출자인 더퍼 형제는 영상으로 인사를 대신했다. 그들은 “많은 사람이 우리가 스티븐 스필버그나 스티븐 킹에게 영향받은 줄 아는데, 사실 한국 영화에도 많은 영향을 받았다. 특히 박찬욱, 봉준호 감독을 좋아한다”라며 한국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016년, 넷플릭스에 처음 방영되며 세계적인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의 ‘효자’ TV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는 1980년대 미국의 호킨스 마을에서 벌어지는 초자연적인 사건을 다룬다. 더플 형제에 의하면, 시즌 3에서는 ‘데모고르곤’보다 더 강력하고 무서운, 새로운 빌런이 등장한다. 과연 그것의 정체는 무엇일까? 아이들은 또 무슨 변화를 겪게 될까? 로맨스부터 새로운 빌런의 등장까지, 제작진과 출연진이 직접 밝힌 <기묘한 이야기 3>의 제작 비화는 아래와 같다.


“새 시리즈의 키워드는 ‘변화’”

시즌 3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됐다.
게이튼 마타라조 (이하 G): 트레일러 영상 이상의 것을 알려주기는 어렵다. 하지만 많은 것이 변하는 시즌인 것은 틀림 없다. 시즌 3는 한 마디로 표현하면 ‘로맨스가 피어나는 여름(Summer of Love)’이다. 전 시즌에는 피가 튀는 잔인한 장면이 두드러졌다면, 이번에는 여름 방학에 걸맞는 이야기들도 시작해 지난 일들을 복기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기묘한 이야기 2>는 한국에서 최다 스트리밍이 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다. 유독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G: 시청자 각자 다른 이유인것 같다. 어떤 드라마 같은 경우는 특정한 이유 때문에 사랑을 받는데, <기묘한 이야기>는 그렇지 않다. 1980년대의 시대적 배경, 주인공 간의 조화 등 각기 다른 이유를 재미의 요소라고 꼽는다.

시즌 3는 어떻게 달라지나?
더플 형제 (이하 D): 새 시리즈의 키워드는 ‘변화’다. 모든 캐릭터들이 그들의 인생에서 가장 극적인 변화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몇몇 아이들은 현실에 머무르길 바라는 반면, ‘마이크’와 같은 다른 아이들은 변화를 통해 성장하길 원하다.

또한, <기묘한 이야기 3>와 이전 시리즈의 가장 큰 차이점은 더 많은 위협과 악당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게임에 빗대어 말하자면,  ‘레벨 3’에서 갑자기 ‘레벨 7’로 건너뛴 것과 같다. ‘마인드 플레이어’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강해져 퍼져가며, 새로운 빌런은 ‘데모고르곤’보다 더 무섭고 강력하다.

1985년 여름이 새 시즌의 배경이 된 이유는 무엇이나?
D: 캐릭터 성장에 여름 만큼 적절한 계절이 없다고 생각했다. 고등학교에 가기 전 마지막 여름은 매우 혼란스럽고 어떤 변화가 찾아올지 모르는 시기다. 이런 계절의 특징을 캐릭터의 성장과 연결하고 싶었다.

“<이티>, <구니스> 등의 괴물 영화를 보고
실제 괴생물체가 존재한다고 믿는 아이의 상황에서
연기하려고 노력했다.”

시즌 3를 ‘로맨스가 피어나는 여름(Summer of Love)’라고 소개했는데, 루카스와 맥스의 로맨스, 더스틴과 스티브와 우정 등 인물 간의 관계가 어떻게 발전할지 힌트를 준다면?
케일럽 맥러플린 (이하 C): 맥스가 루카스를 마음에 들지 않아 하는 장면이 많이 나올 예정이다. 이런 장면들은 고등학생들의 애정 관계에서 흔히 목격할 수 있는 것이다. 
G: 더스틴은 스티븐과 좋은 친구 관계로 남아있을 것이다. 시즌 3는 인물 간의 관계 등 많은 변화가 일어날 예정인데, 더스틴은 현재에 머무르고 싶어 한다.

연기할 때 중점으로 요구받았던 것이 있나?
C: 특별한 지시는 없었다. 감독님은 우선 배우의 의견을 존중해주고 그 의견을 토대로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다. 자유로운 분위기의 세트장에서 독립적으로 연기할 수 있었다. 또한 우리가 실제 성장하면서 생기는 변화를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녹여 드라마 자체의 진정성을 더할 수 있었던 것 같다.
G: 사실 처음 캐스팅됐을 때 캐릭터 개발이 완성된 상태는 아니었다. 감독님과 대화를 통해 우리의 캐릭터를 구축할 수 있었다.

태어나기도 한참 전인 1980년대 배경의 아이들로 연기하는 것은 어땠나?
C: 그 시대 아이들의 상황에 대입해서 연기하려고 노력했다. 이를테면 <이티>, <구니스> 등 그 당시 괴물 영화를 보고 실제 괴생물체가 존재한다고 믿는 아이들을 눈앞에서 마주하면 어떤 느낌일까를 상상했다.
G: 각 시대마다 여러 가지 특징이 있는데, 특히 1980년대는 미국 대중문화의 ‘터닝 포인트’로 기억된다. 그런 시대를 살아가는 아이를 연기할 수 있어 의미가 깊다. 무엇보다, 1980년대를 잘 기억하고 있는 제작인들이 드라마를 이끌어가기 때문에 그 시대를 완벽히 재현한 세트장, 옷, 그리고 그들과의 대화를 통해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다.

'기묘한 이야기' 시즌 3 게이튼 마타라조 케일럽 맥러플린 내한 인터뷰 -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 엑소 예고편

또래 친구들과 함께 촬영하는 것은 어땠나?
C: 같은 나이대의 친구들과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다는 게 정말 좋다. 다른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는 생기지 않은 유대감이 있다. 생각이 잘 통하는 친구들을 만나 함께 할 수 있는 건은 큰 축복이다.

촬영과 학교생활을 병행하는데 무리는 없나?
G: 촬영이 없는 날은 등교를했고, 그렇지 않은 날에는 세트장에서 틈을 내서 공부했다. 촬영하다가 30분 정도의 휴식이 주어지면 그때 숙제를 하는 식이라 사실 쉬어도 쉬는 게 아니었다.

새 시즌에서 자신의 캐릭터가 겪을 새로운 일에 대한 힌트를 준다면?
C: 새로운 시즌에서는 루카스와 마이크의 특별한 ‘브로맨스’를 엿볼 수 있다. 루카스는 이성 교제에 대한 관심도 많이 갖게된다. 특히 자신을 ‘연애 고수’라고 생각하며 마이크에게 연애에 대해 알려주는 장면들을 특히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광장시장부터 경복궁까지, 엑소와 함께 서울을 누볐다. 남은 일정은 어떻게 되나?
C: 경복궁 투어를 하며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배웠다. 특히, 한복을 입어볼 수 있어서 즐거웠다. 남은 일정에는 케이팝 체험을 할 계획이다. 정말 재밌는 경험이 될 것 같다. 앞서 만난 엑소 수호, 카이 형들이 정말 잘해주셨다.

*본 인터뷰는 <기묘한 이야기 3> 내한 기자 간담회의 공통 질의응답 내용을 토대로 구성했습니다.

더 보기

이전 글

마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파이널 예고편 공개
엔터테인먼트

마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파이널 예고편 공개

MCU 페이즈 3의 마지막 조각.

저스틴 비버의 패션 브랜드 '드류 하우스' 룩북 및 발매 정보
패션

저스틴 비버의 패션 브랜드 '드류 하우스' 룩북 및 발매 정보

첫 론칭과 함께 전상품 매진 기록.

리모와, 다니엘 아샴 협업 포함, 디올 2020 SS 신발 및 액세서리 다시보기
패션

리모와, 다니엘 아샴 협업 포함, 디올 2020 SS 신발 및 액세서리 다시보기

헤드라이너다운 스케일.

오리지널의 멋, 나이키 블레이저 77 빈티지 '위 스웨이드' 출시
신발

오리지널의 멋, 나이키 블레이저 77 빈티지 '위 스웨이드' 출시

오프 화이트, 사카이 협업보다 오리지널.

'하입비스트' 단독 공개, 톰 삭스 스튜디오의 패니팩 3종 발매 정보
패션

'하입비스트' 단독 공개, 톰 삭스 스튜디오의 패니팩 3종 발매 정보

‘마스야드’ 시리즈의 가방 버전?


버질 아블로의 루이 비통 2020 SS, 신발 및 액세서리 상세 사진 공개
패션

버질 아블로의 루이 비통 2020 SS, 신발 및 액세서리 상세 사진 공개

하입비스트가 직접 포착했다.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이지 500 '본 화이트' 사진 및 발매 정보
신발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이지 500 '본 화이트' 사진 및 발매 정보

‘솔트’ 이후 약 7개월 만의 500.

워쇼스키 자매가 '매트릭스 4'의 감독으로 돌아온다?
엔터테인먼트

워쇼스키 자매가 '매트릭스 4'의 감독으로 돌아온다?

존 윅은 합류하지 않는다.

사카이 2020 SS 런웨이에서 포착한 새 나이키 협업 ‘LD 와플’
신발

사카이 2020 SS 런웨이에서 포착한 새 나이키 협업 ‘LD 와플’

소재와 색이 변경됐다.

올여름은 프린트 셔츠, 세계 편집숍에서 고르고 고른 10벌
패션 

올여름은 프린트 셔츠, 세계 편집숍에서 고르고 고른 10벌

오프 화이트부터 와코 마리아, 팜 엔젤스까지.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