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더비 경매에 뜬 초레어 스니커 컬렉션, 약 10억 원에 판매

100켤레 중 아직 1켤레가 남았다.

By
신발

업데이트: 소더비와 스타디움 굿즈가 공동 주최한 스니커 경매가 종료됐다. 100켤레의 희귀 스니커 모델로 구성된 컬렉션 중 99개가 판매됐으며, 이는 캐나다의 기업가이자 투자가인 마일스 나달의 소유가 됐다. 그는 이 컬렉션을 위해 무려 85만 달러, 한화로 약 99620만 원을 지불했다. 나달은 토론토에서 오토바이 컬렉션과 함께 이를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까지 남아있는 스니커 1켤레는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문 슈, 1972년에 단 12켤레만 제작된 희귀 모델이다. 이는 8만 달러로 입찰이 시작됐는데, 소더비는 약 16만 달러에 판매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7월 12일 기준: 소더비스타디움 굿즈가 전세계에서 가장 희귀한 스니커 100켤레를 경매에 부친다. 두 회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얼티미트 스니커 컬렉션’ 경매에는 1972년 나이키 와플 트레이너 ‘문 슈’의 오리지널 샘플, 2011년과 2016년의 나이키 ‘백 투 더 퓨처’, 지인과 가족에게 제공된 트래비스 스콧 협업 에어 조던 4 등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여러 모델이 포함됐다.

소더비의 글로벌 이커머스 책임자인 노아 분쉬는 공식 발표문을 통해 “우리는 소더비와 같이, 진정성에 헌신하는 스타디움 굿즈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 베르나르 뷔페가 디자인한 나이키 SB 로우 덩크부터 나이키의 공동 창업자 빌 바우어만이 만든 문 슈까지, 이번 경매는 예술, 문화, 패션이 한데 어우러진 진귀한 스니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제품들을 독점으로 제공하는 것은 온라인 플랫폼에 대한 또 다른 단계의 확장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스타디움 굿즈 역시 “특별한 경매를 소더비와 함께 하게된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스타디움 굿즈는 스니커의 의미와 현 위치에 대해 늘 강조했으며, 역사가 있는 소더비와의 파트너십 역시 이를 증명한다”고 말했다.

소더비와 스타디움 굿즈의 경매는 7월 23일까지 입찰이 진행된다. 경매에 나온 스니커는 이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보기
Source
HYPEBEAST
Image Credit
PAUL HEAVENER/HYPEBEAST

이전 글

차이나타운 마켓, 코난 오브라이언과의 협업 컬렉션 공개
패션

차이나타운 마켓, 코난 오브라이언과의 협업 컬렉션 공개

ft. 조든 슐렌스키.

애플 카드, 곧 다른 나라에서도 출시 된다?
전자

애플 카드, 곧 다른 나라에서도 출시 된다?

애플 카드 및 애플 캐시를 위한 상표 출원 작업을 시작했다.

다시 돌아온 리복의 벡터 로고와 인터벌96
신발 

다시 돌아온 리복의 벡터 로고와 인터벌96

Presented by Reebok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에 등장했던.


정통성을 지닌 뉴에라 x 팔라디움 컬렉션 출시
패션 

정통성을 지닌 뉴에라 x 팔라디움 컬렉션 출시

Presented by New era
진정한 오리지널을 찾아서.

미성년자 성착취 혐의로 최고 195년 형 선고 예정인 R.켈리, 혐의 총정리
엔터테인먼트

미성년자 성착취 혐의로 최고 195년 형 선고 예정인 R.켈리, 혐의 총정리

기소 혐의만 무려 20가지.

가짜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만들던 비밀 공장, 브라질 경찰에 적발
자동차

가짜 페라리와 람보르기니 만들던 비밀 공장, 브라질 경찰에 적발

대체 얼마에 팔았나?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