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테일러 스위프트 유튜브 기록 갈아치운 바드샤 MV, 기록 속 숨겨진 비밀

24시간 안에 슈퍼스타가 되는 방법.

By
음악

방탄소년단이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로 세운 유튜브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이 인도의 래퍼 바드샤(Badshah)에 의해 깨졌다. 소니 뮤직 인디아는 바드샤의 ‘Paagal’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하루만에 7천5백만 건을 기록했다고 보도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7천4백80만 건보다 높은 수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이 뮤직비디오가 이전에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을 세운 방탄소년단, 테일러 스위프트의 영상에 비해 전체 조회수가 낮으며, ‘싫어요’수 역시 비교적 높다는 것이다. 하나의 현상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을 정도로,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지 않은 인도의 한 래퍼가 하루 안에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이 기록 이면에는 과연 어떤 요인이 숨겨져 있을까?

<블룸버그>는 그의 영상이 이러한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요인으로 구글 광고를 지목했다. 바드샤는 유튜브 프리롤 광고를 사용해 동영상을 홍보한 것으로 알려졌고, 인도가 다른 나라에 비해 프리롤 광고를 하는 데에 드는 비용이 훨씬 저렴하다는 사실도 덧붙였다.

바드샤는 온라인 매체가 가진 기능과 장점을 적극 활용해 자신의 이름을 알리는 데 성공했다. 콘텐츠 하나가 성공을 결정짓는 현 시대에, 플랫폼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접근하는 전략은 필수다. 이 사례는 온라인 매체 및 플랫폼의 특성을 간파한 마케팅 전략이 어떠한 효과를 내는 지, 또 얼만큼의 잠재력과 가능성이 있는 지 여실히 증명하는 대표적 예가 됐다.

더 보기
Source
HYPEBEAST FR

이전 글

무스너클의 지하 벙커 탈출기
패션 

무스너클의 지하 벙커 탈출기

Presented by Moose knuckles
무더위가 사라질 팝업 스토어?

폐낙하산으로 만든 헤론 프레스턴의 '점프' 컬렉션
패션

폐낙하산으로 만든 헤론 프레스턴의 '점프' 컬렉션

“기속가능성은 나의 힘.”

스톤 아일랜드 슬립온 부츠 상세 사진 및 발매 정보
패션

스톤 아일랜드 슬립온 부츠 상세 사진 및 발매 정보

이런 게 남는 거다.


'스타워즈' 콘셉트의 칸예 웨스트 칼라바사스 저택 들여다보기
디자인

'스타워즈' 콘셉트의 칸예 웨스트 칼라바사스 저택 들여다보기

집인가, 문화재인가.

권트윈스의 '모먼트 오브 오리지널스’
신발 

권트윈스의 '모먼트 오브 오리지널스’

Presented by adidas Originals
오즈위고 아디프린과 함께 지금의 순간을 표현하다.

화제의 하이크 x 노스페이스 2019 FW 컬렉션 룩북 및 발매 정보
패션

화제의 하이크 x 노스페이스 2019 FW 컬렉션 룩북 및 발매 정보

한 마디로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 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