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한 업사이클링 기계, 'Looop' 공개

헌 옷 줄게, 새 실 다오.

By
패션

H&M이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을 위한 프로젝트 ‘Looop’를 전개한다. ‘Looop’는 오래된 옷을 잘게 찢어 새로운 실로 만드는 기계 이름으로 현재 스웨덴 스톡홀름 드로트닝가탄에 위치한 H&M 매장에 전시되어있다. H&M은 ‘Looop’으로 새로운 실을 만드는 데에 물이나 화학 약품은 일절 사용되지 않으며, 2030년까지 옷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재활용 혹은 지속 가능한 소재로 대체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ooop’를 체험하는 데에 드는 비용은 H&M 로열티 회원 한화 약  약 1만2천 원, 비회원 약 2만 원이며 수익금은 모두 지속 가능한 소재 개발 비용으로 소비된다.

더 보기

이전 글

마침내 공개된 오프 화이트 x 조던 브랜드 의류 캡슐 컬렉션의 실제 모습은?
패션

마침내 공개된 오프 화이트 x 조던 브랜드 의류 캡슐 컬렉션의 실제 모습은?

마이클 조던의 캐리커쳐가 새겨졌다.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는?
전자

한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브랜드는?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 사용률도 함께 공개됐다.

6백여 개의 브릭으로 만든 레고 버전 ‘펜더 스트라토캐스터’?
디자인

6백여 개의 브릭으로 만든 레고 버전 ‘펜더 스트라토캐스터’?

일반인 디자인 응모 당선작.


얼굴 반점을 자수정으로 표현한, 퀀테즈의 에이셉 얌스 트리뷰트 주얼리
패션

얼굴 반점을 자수정으로 표현한, 퀀테즈의 에이셉 얌스 트리뷰트 주얼리

R.I.P. 에이셉 얌스.

칸예 웨스트가 유튜브를 통해 2020년 미국 대선 공약 영상을 공개했다
음악

칸예 웨스트가 유튜브를 통해 2020년 미국 대선 공약 영상을 공개했다

칸예 웨스트의 ‘2020 비전’은 무엇일까?

마미손이 ‘핼러윈 버전’으로 커버한 블랙핑크의 노래들?
음악

마미손이 ‘핼러윈 버전’으로 커버한 블랙핑크의 노래들?

괴기스러운 분위기의 ‘Ice Cream’ & ‘How You Like That’.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