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71조’ 삼성전자,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5위 차지

미국 외 한국 기업의 첫 상위 5위 진입.

테크
6,392 Hypes

삼성전자가 ‘글로벌 100대 브랜드’ 순위에서 상위 5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컨설팅 기업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약 70조 9천6백억원으로 추산, ‘글로벌 100대 브랜드’ 5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약 2% 오른 수준이다.

국내 기업이 상위 5위에 진입하며 애플, 구글, 아마존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삼성전자 측은 “2000년, 43위로 첫 시작 후 꾸준히 성장하며 20년 만에 브랜드 가치가 약 12배 늘었다”고 말하며, “2012년에 9위에 이름을 올린 이후, 2017년 6위, 2020년에는 5위에 오르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 상승 요인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캠페인,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확대한 것이 지목되었으며, 갤럭시Z플립, 더 테라스 등 혁신을 보여주는 제품을 출시한 것 역시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더 보기
기사 공유

이전 글

나이키,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 ‘세일’ 공식 발매 일정 및 가격 공개
신발

나이키,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 ‘세일’ 공식 발매 일정 및 가격 공개

10월 OO일.

무려 시속 532km, 부가티를 제치고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가 등장했다
자동차

무려 시속 532km, 부가티를 제치고 세상에서 가장 빠른 차가 등장했다

주인공은 미국의 SSC 투아트라.

애플의 새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국내 출시 정보 공개
테크

애플의 새 아이패드 에어 및 아이패드, 국내 출시 정보 공개

온라인 사전 주문은 10월 21일부터.

황소윤, 태국 아티스트 품 비프릿과 협업한 싱글 'Wings' 뮤직비디오 공개
음악

황소윤, 태국 아티스트 품 비프릿과 협업한 싱글 'Wings' 뮤직비디오 공개

두 뮤지션이 ‘아시아’와 ‘사랑’이라는 공통점으로 뭉쳤다.

팔라스 x 리복 클래식, 협업 펌프 및 의류 컬렉션 출시
패션

팔라스 x 리복 클래식, 협업 펌프 및 의류 컬렉션 출시

나란히 새겨진 유니언 잭과 트라이퍼그 로고.


크러쉬, 여성 피처링진으로만 구성된 새 EP 'with HER' 발표
음악

크러쉬, 여성 피처링진으로만 구성된 새 EP 'with HER' 발표

군 입대를 앞두고 발매된 EP.

나이키 에어 조던 1 하이 OG '페이즐리' 목업 사진 및 예상 출시 정보
신발

나이키 에어 조던 1 하이 OG '페이즐리' 목업 사진 및 예상 출시 정보

‘반다나 맛’ 에어 조던 1.

마이크로소프트, 아이폰에서 엑스박스 게임 할 수 있게 업데이트한다?
게임

마이크로소프트, 아이폰에서 엑스박스 게임 할 수 있게 업데이트한다?

애플 유저를 공략하기 위한 야심찬 업데이트.

LG전자, 세계 최초의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국내 공식 출시
테크

LG전자, 세계 최초의 롤러블 TV ‘LG 시그니처 올레드 R’ 국내 공식 출시

‘억’ 소리 나는 가격.

채드윅 보스만의 유작,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공식 예고편 공개
엔터테인먼트

채드윅 보스만의 유작, ‘마 레이니, 그녀가 블루스’ 공식 예고편 공개

오는 12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