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국내 넷플릭스 결제액, 역대 최고치 또 경신했다

실제 이용자 수는 1천만 명 이상?

By
엔터테인먼트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의 발표에 따르면, 지난 10월 넷플릭스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 금액이 역대 최고액인 5백14억 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에 가까운 금액. 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2월부터 급격히 늘어나기 시작한 넷플릭스 결제 금액은 여름 기간 잠시 상승세가 꺾였지만 그 이후 다시 큰 폭의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넷플릭스 유료 서비스 결제자 수는 3백62만 명이며, 인당 월 평균 결제액은 약 1만4천 원이다. 이를 통해 대다수 이용자가 여러 명이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따라서 실제 이용자 수는 결제자 수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된다. 결제자의 연령대별 비율은 20대가 36%로 가장 높았고, 30대가 25%, 40대가 20%, 50대가 19% 순으로 전반적으로 고르게 나타났다. 해당 조사는 만 20세 이상 한국인 개인 신용카드, 체크카드 구매 행태에 대한 패널 조사로 이뤄졌으며, 유료 카드 결제 외의 통신사 요금 합산 지불이나 아이튠즈 결제 등으로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는 조사에서 제외됐다.

한편 최근 넷플릭스가 북미 지역에서 구독료를 인상하면서 국내 요금 인상에 대한 전망도 나오고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퀸스 갬빗', 역대 넷플릭스 드라마 최고 시청률 경신
엔터테인먼트

'퀸스 갬빗', 역대 넷플릭스 드라마 최고 시청률 경신

구글, 이베이, 아마존 검색량에도 영향을 끼치는 중.

월 2만 원대? 넷플릭스 미국 내 구독료 최대 20% 인상
엔터테인먼트

월 2만 원대? 넷플릭스 미국 내 구독료 최대 20% 인상

한국도 오르는 걸까?

넷플릭스의 국내 한 달 사용자 수가 1천만 명을 돌파했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의 국내 한 달 사용자 수가 1천만 명을 돌파했다

2016년 1월 한국 진출 이후 5년 만에.


넷플릭스, 신규 유저 1개월 무료체험 서비스 종료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신규 유저 1개월 무료체험 서비스 종료

그만큼 잘 팔리신다는 거지.

스투시, 40주년 기념 꼼 데 가르송 CDG 협업 의류 컬렉션 출시
패션

스투시, 40주년 기념 꼼 데 가르송 CDG 협업 의류 컬렉션 출시

캘리포니아의 서핑 문화와 도쿄 스트리트웨어의 만남.

애플 아이폰 12 ‘미니’ & ‘프로 맥스’도 물량 부족하다?
전자

애플 아이폰 12 ‘미니’ & ‘프로 맥스’도 물량 부족하다?

몇 주나 기다려야 할까?

팔라스, 레전드 휘트니 휴스턴 조명한 캡슐 컬렉션 출시
패션

팔라스, 레전드 휘트니 휴스턴 조명한 캡슐 컬렉션 출시

수익금은 휘트니 휴스턴 레거시 재단에 기부된다.


슈프림이 반스, 노스페이스 등의 모기업 VF 코퍼레이션에 인수됐다
패션

슈프림이 반스, 노스페이스 등의 모기업 VF 코퍼레이션에 인수됐다

거래는 올해 마무리될 계획이다.

고어텍스 협업 아이템 포함, 팔라스 2020 겨울 컬렉션 일곱 번째 드롭 발매 정보
패션

고어텍스 협업 아이템 포함, 팔라스 2020 겨울 컬렉션 일곱 번째 드롭 발매 정보

팔라스 하나면 올해 스키복 걱정 끝.

퀀테즈, 올웨이즈 웨트 보이만을 위한 특별한 반지 공개
패션

퀀테즈, 올웨이즈 웨트 보이만을 위한 특별한 반지 공개

‘그녀’를 향한 사랑만큼이나 빛나는 반지.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