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 명품 판매량은 오히려 크게 증가했다

20, 30대의 플렉스가 특히 많아졌다.

패션
8,259 Hypes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여행 등이 어려워지자 명품업계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올해 백화점 내 명품 카테고리 매출 신장률은 3월을 제외하고 모두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직후 움츠러들었던 소비가 여름까지 서서히 되살아났고, 휴가와 야외 취미를 대신해 쇼핑에 투자하는 비용이 증가하면서 한 해 내내 높은 매출이 이어졌다.

특히 기존에는 경제적 기반을 갖춘 30대 이상이 명품 시장의 주요 소비층이었다면, 올해는 20대 고객이 크게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의 경우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명품 매출 중 20~30의 비중이 절반을 넘었고, 롯데백화점도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명품 매출은 20~30대가 32%로 40대, 50대보다도 많았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의 명품 매출에서 20대, 30대가 차지한 비율은 각각 7.8%, 21.4%였는데, 이는 2017년과 비교해 각각 3%, 4% 증가한 수치다. 특히 샤넬, 에르메스, 루이 비통 등 주요 명품 브랜드의 인기는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도 크게 달라지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 보기

이전 글

밈, 음악, 셀럽, 레시피 등, 틱톡이 선정한 '2020년의 틱톡'은?
엔터테인먼트

밈, 음악, 셀럽, 레시피 등, 틱톡이 선정한 '2020년의 틱톡'은?

10개의 카테고리, 1백 개의 영상.

코비 브라이언트, 나이키 떠나 자신의 브랜드 ‘맘바’ 설립 준비 중이었다?
신발

코비 브라이언트, 나이키 떠나 자신의 브랜드 ‘맘바’ 설립 준비 중이었다?

스니커 프로토타입 디자인 공개.

1월 개최 예정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의 대부분 정보가 유출됐다
테크

1월 개최 예정 '삼성 갤럭시 언팩 2021'의 대부분 정보가 유출됐다

초대장까지 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소니 픽처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각색한 영화 및 TV 드라마 10편 제작 중”
엔터테인먼트

소니 픽처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각색한 영화 및 TV 드라마 10편 제작 중”

‘메탈 기어 솔리드’, ‘어쌔신 크리드’, ‘레지던트 이블’ 등.

강혁, 온라인 스토어 론칭 기념 한정판 티셔츠 출시
패션

강혁, 온라인 스토어 론칭 기념 한정판 티셔츠 출시

각 2백 장 한정.


삼성 갤럭시 S21, 영국에서는 달랑 USB-C 케이블만 기본 제공한다?
테크

삼성 갤럭시 S21, 영국에서는 달랑 USB-C 케이블만 기본 제공한다?

충전기 및 번들 이어폰은 생략.

T1과 SM이 손을 잡고 e스포츠 지망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게임

T1과 SM이 손을 잡고 e스포츠 지망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프로게이머라고 공부를 포기할 순 없으니까.

원작 완벽히 재현한 ‘아키라’ 오토바이 피규어가 10년 만에 재출시된다
디자인

원작 완벽히 재현한 ‘아키라’ 오토바이 피규어가 10년 만에 재출시된다

디테일이 살아 있다.

화이트 마운티니어링, 플리스 소재 아이템으로 채워진 캡슐 컬렉션 출시
패션

화이트 마운티니어링, 플리스 소재 아이템으로 채워진 캡슐 컬렉션 출시

부드럽고 따뜻한 옷이 필요하다면.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 ‘러스트 섀도’ 실물 이미지 유출
신발

에어 조던 1 레트로 하이 ‘러스트 섀도’ 실물 이미지 유출

에어 디올 못지 않은 고급스러운 소재감.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