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2020 어패럴 브랜드 가치 순위 1위 선정, 2위는?

아디다스, 구찌, 루이 비통은 몇 위?

By
패션

영국의 컨설팅 회사, 브랜드 파이낸스가 ‘2020년 가장 가치 있는 어패럴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순위 공개와 함께 코로나19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의류업계의 특성상 의류 부문의 브랜드 가치는 종합적으로 20%까지 하락할 수 있다는 분석도 전했다. 하지만 그러한 부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나이키는 예년에 비해 7% 성장한 약 47조 원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독보적인 1위에 뒤이어 구찌가 약 21조 원으로 2위, 아디다스가 약 20조 원으로 3위를 차지했고, 루이 비통H&M을 밀어내고 4위 자리에 올랐다.

리바이스는 2019년에 비해 38%의 가치 상승을 이뤄내며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고, 반면 발렌티노은 각각 40%에 가까운 하락률을 기록했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선정한 ‘2020년 가장 가치 있는 어패럴 브랜드’ 10위까지의 순위는 아래와 같으며, 자세한 전체 랭킹 정보는 브랜드 파이낸스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1위: 나이키
2위: 구찌
3위: 아디다스
4위: 루이 비통
5위: 까르띠에
6위: 자라
7위: H&M
8위: 샤넬
9위: 유니클로
10위: 에르메스

더 보기

이전 글

스케이트보더 뱀 마젤라가 신고 등장한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 ‘세일’
신발

스케이트보더 뱀 마젤라가 신고 등장한 오프 화이트 x 에어 조던 5 ‘세일’

Feat. 드레이크 x 플레이보이 카르티 미공개 트랙.

나이키, 에어 조던 3 ‘유나이트’ 공식 이미지 및 발매 정보
신발

나이키, 에어 조던 3 ‘유나이트’ 공식 이미지 및 발매 정보

점프맨 로고가 처음 새겨졌던 바로 그 모델.

이솝의 네 번째 유니섹스 향수 '로즈' 출시
라이프스타일

이솝의 네 번째 유니섹스 향수 '로즈' 출시

성별 무관한 장미향.


애플 뮤직을 이제 웹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음악

애플 뮤직을 이제 웹에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사용자에게는 희소식.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UEFA 챔피언스 리그'가 재개된다
스포츠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UEFA 챔피언스 리그'가 재개된다

결승전까지의 일정이 공개됐다.

반스, 로컬 신의 사업자를 후원하는 ‘풋 더 빌’ 프로젝트 런칭
신발

반스, 로컬 신의 사업자를 후원하는 ‘풋 더 빌’ 프로젝트 런칭

코로나19 위기 속 스케이트 신의 영세 사업자를 돕는다.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