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완판 행렬 기록한 에르메스, 코로나19 여파 속에서 최고 시장가치 기록

‘금보다 뛰어난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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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스토어 전개와 동시에 일부 품목 완판을 기록한 에르메스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 속에서도 시장가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에르메스의 시가 총액은 전주 5% 상승해 처음으로 8백억 유로, 한화로 약 109 6천억 원대를 돌파했다. 또 다른 럭셔리 그룹인 LVMH, 케어링 그룹도 각각 23백억 유로, 670억 유로를 기록하며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럭셔리 그룹의 시장가치 반등은 경제 악화 및 위기 상황과 맞물리는 경향이 있다. 지난 2008년 금융위기 시기를 살펴보면, 2006년부터 2008년까지 LVMH 21.6%, 케어링 그룹은 7.8%, 에르메스는 26% 가량 영업 증가를 보였다. 전문가들은 럭셔리 제품 소비가 늘어나고 가치가 높아지는 이유를금보다 뛰어난 투자라고 받아들이기 때문이라고 간주했다. 최근 국내에서도 샤넬, 디올 등 인기가 높은 일부 럭셔리 브랜드의 가격 상승에 앞서, 매장 개점 전부터 긴 줄이 늘어지는 광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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