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BEAST SOUNDS: 블랙, 메건 디 스탤리언, 바우어, 비욘세, 아르카 등

예상 총 청취 시간 약 2시간.

By
음악 

장르, 스타일, 그 어떤 제한도 없이 하입비스트 코리아 에디터가 선정한 하입비스트 사운즈. 이번 리스트에는 뮤직비디오뿐 아니라 영화, 애니메이션, 비주얼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표현된 음악이 담겼다. 당연히 장르도 여러 가지.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시대 기준으로 1960년대부터 2020년까지의 음악을 담았음에도 모두 신곡이라는 점.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하나씩 들어보길 추천한다.

블랙 ‘Know My Rights (Feat. 릴 베이비)’

성공한 두 트랩 아티스트의 소신 발언. 그들에게 조언은 필요 없고, 곡 안에 자랑은 가득하다.

메건 디 스탤리언 ‘Girls in the Hood’

한국에서 <굿 걸>이 유행하는 지금, 메건 디 스탤리언은 ‘Girls in the Hood’를 내놓았다. N.W.A.와 이지 이의 감성을 사랑한다면 이 곡이 분명 마음에 들 것이다.

클로이 & 할리 ‘Forgive Me’

제목과 달리 곡에는 용서를 구하는 이야기 대신 자매의 자신감이 꽉 차 있다. 자존감이 낮아졌을 땐 이 노래를 들으며 회복해보자.

날리지 ‘Koko EP’

갑자기 웬 EP인가 싶겠지만, 전체를 합쳐도 8분이 채 되지 않는다. 날리지가 자르고 이어 붙인 샘플들로 만들어진 짤막한 앨범을 즐겨보자.

바우어 ‘PLANET’S MAD’

바우어의 새 앨범을 담아낸 비디오는 무려 40분의 길이를 자랑한다. 화려한 영상, 쉴 틈 없는 비트, 21:9의 화면 비율까지. 그야말로 감상용 영상이다.

비욘세 ‘BLACK PARADE’

아프로-아프리칸 노예 해방의 날 ‘Juneteeth’를 기념하는 비욘세의 축가가 공개됐다. ‘블랙 라이브즈 매터’ 운동이 한창인 지금이기에 더 의미가 깊을지도 모른다.

빅토리아 모넷 ‘Experience (Feat. 칼리드)’

디스코가 다시 유행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 디스코풍의 음악은 계속해 나오고 있다. 신나고, 가볍고 누구나 들을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이 곡도 그렇다.

아르카 ‘Mequetrefe’

정신없는 영상이 보기 어지럽다면 창을 내리고 음악만 우선 들어보자. 아르카만이 만들 수 있는 댄스 음악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Mequetrefe’는 ‘쓸모없는 인간’을 뜻하는 구어라고 한다.

아시니코 ‘Cry (Feat. 그라임스)’

독특함으로 둘째가면 서러운 두 아티스트, 아시니코와 그라임스가 만났다.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뮤직비디오는 흥미롭지만, 한편으로는 둘의 실제 모습을 못 봐 아쉽기도 하다.

에즈라 컬렉티브 ‘Footprint’

근 몇 년 사이 영국 재즈의 약진이 심상치 않다. 에즈라 컬렉티브가 재해석한 웨인 쇼터의 ‘Footprint’는 원곡보다 더 부드럽고 편안한 바이브로 완성됐다.

더 보기

이전 글

나이키 클래식의 대명사, '덩크'의 역사는 어떻게 시작됐을까?
신발 

나이키 클래식의 대명사, '덩크'의 역사는 어떻게 시작됐을까?

덩크의 최초 이름은 ‘덩크’가 아니었다?

칸예 웨스트가 ‘이지 x 갭’ 10년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패션

칸예 웨스트가 ‘이지 x 갭’ 10년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칸예 웨스트의 10대 시절 꿈이 이뤄졌다?

블랙핑크, 정규 앨범 선공개 싱글 ‘How You Like That’ 발표
음악

블랙핑크, 정규 앨범 선공개 싱글 ‘How You Like That’ 발표

1년 2개월 만에 돌아온 블랙핑크.


업데이트: 나이키 에어 조던 1 ‘바이오 핵’ 상세 사진 공개
신발

업데이트: 나이키 에어 조던 1 ‘바이오 핵’ 상세 사진 공개

언디피티드 덩크 하이를 계승한 에어 조던 1.

스테인 쉐이드 x 칼하트, 칼하트 빈티지 의류를 재활용한 캡슐 컬렉션 출시
패션

스테인 쉐이드 x 칼하트, 칼하트 빈티지 의류를 재활용한 캡슐 컬렉션 출시

알록달록한 워크웨어.

뉴에라 코리아 x 앨리스 로렌스 협업 캡 컬렉션 출시
패션

뉴에라 코리아 x 앨리스 로렌스 협업 캡 컬렉션 출시

스냅백과 볼캡 2종.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