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BEAST SOUNDS: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원슈타인, 유라, 모쿄 등

신년이 밝았으니 새 노래를 들을 시간.

By
음악 

장르, 스타일 그 어떤 제한도 없이 <하입비스트> 코리아 에디터가 매주 선정하는 ‘하입비스트 사운즈‘ 플레이리스트. 신년의 첫 플레이리스트에는 슈퍼 프로듀서 그루비룸의 신곡과 2020년의 라이징 스타 원슈타인, 같은 날 앨범을 발매한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및 퓨리프롬구찌의 음악이 담겼다. 염따, 후디, 딘, 헤이즈 등 곡의 주인 만큼이나 화려한 피처링 리스트 또한 이번 주 ‘하입비스트 사운즈’의 특징. 재개발 지역에서 주상복합으로 이사를 한 언에듀케이티드 키드의 신곡부터 시작한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Uneducated Arirang’

‘후드 스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두 번째 앨범으로 돌아왔다. 이 노래를 듣지 않은 리스너와 ‘가짜 래퍼’들은 십 리도 못 가서 발병이 날지도 모른다.

멜로 ‘LINGO (Feat. 염따)’

더콰이엇, 염따의 선택을 받은 멜로는 이제 자신을 둘러싼 여러 ‘말(Lingo)’은 신경 쓰지 않는다. 첫 EP <MELOH>에는 그러한 멜로의 자신감이 가득 담겼다.

그루비룸 ‘follow the light (Feat. 후디)’

노래가 시작되고 “Groovy, Everywhere”가 들린다면 그 곡은 웰메이드라는 뜻. 그 위에 후디의 보컬을 얹혔으니 재생 버튼을 누르지 않을 이유가 없다.

원슈타인 ‘X (Butterfly)’

<쇼미더머니 9>을 통해 나비가 된 원슈타인에게도 애벌레, 번데기 시절이 있었다. 과거를 인정하고 나아갈 준비를 끝낸 그의 마음가짐을 들어 보자.

모쿄 ‘paranoid (Feat. )’

딘의 알앤비를 기대했을 이도, 포크와 블루스를 즐기지 않는 이도 결국 이 곡을 통해 모쿄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이다. 그의 음악에는 그만한 매력이 분명 존재한다.

김태균 ‘녹색이념’

앨범 <녹색이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일 년이면 돼”라는 외침에 가슴이 벅차오르는 게 당연하다. 이 노래로 더 커지는 <상업예술>에 대한 기대감.

유라 ‘하양 (Feat. 헤이즈)’

창문 바깥으로 보이는 눈 쌓인 풍경은 행복감뿐 아니라 왜인지 모를 아련함을 자극한다. 유라와 헤이즈의 ‘하양’에는 그러한 감정이 제대로 담겼다.

퓨리프롬구찌 ‘IDK (Feat. 쿠기)’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고 토로하는 두 래퍼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새벽에 이 곡을 듣는 것은 금물. 상대방에게 가사만큼이나 솔직한 감정을 쏟아내게 될지도 모른다.

브릴리언트 ‘Terrarium (Feat. 씨피카)’

클럽은 여전히 닫혀있지만, 몸을 흔들 네 박자 리듬의 곡은 꾸준히 나온다. 클럽 소프의 대표 뮤지션 브릴리언트가 선사하는 하우스에 몸을 맡겨 보길.

92914 ‘Miss The Time’

추운 날씨의 연휴 마지막을 장식할 따뜻한 노래가 필요하다면 이 곡이 정답이다. 92914의 기타, 목소리와 함께 달콤했던 연휴를 그리워해 보자.

Play All Songs in Youtube Playlist

더 보기

이전 글

스니커헤드도 탐낼 법한 디자인의 첼시 부츠 추천 10
신발 

스니커헤드도 탐낼 법한 디자인의 첼시 부츠 추천 10

생 로랑, 구찌, 아워 레가시, 질 샌더 등.

트래비스 스콧 x 나이키 에어 조던 1 로우 ‘UNC/옵시디언’ 실물 포착
신발

트래비스 스콧 x 나이키 에어 조던 1 로우 ‘UNC/옵시디언’ 실물 포착

트래비스 스콧이 신고 있는 모습이 발견됐다.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3천6백만 원 돌파했다
전자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3천6백만 원 돌파했다

어디까지 오를까?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통산 100호 골 달성
스포츠

손흥민, 토트넘 홋스퍼 통산 100호 골 달성

득점왕 경쟁에도 불이 붙었다.

현금 다발 위에 앉는 기분은? 로터리 히로의 ‘돈뭉치 스툴’ 출시
디자인

현금 다발 위에 앉는 기분은? 로터리 히로의 ‘돈뭉치 스툴’ 출시

도넛, 아이스크림, 햄버거 스툴도 있다.

몽클레르, 릭 오웬스 등, 한겨울을 책임질 롱 패딩 다운 8
패션 

몽클레르, 릭 오웬스 등, 한겨울을 책임질 롱 패딩 다운 8

이제 정말 미룰 수 없다.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