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한 디자인, 스위스 ‘초럭셔리’ 워치 브랜드 8

롤렉스, 오메가는 명함도 못 내밀 수준.

패션 

흔히스위스 럭셔리 워치메이커라는 말을 들으면 머릿속에 떠오르는 브랜드들이 있다. 대중적으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롤렉스, 오메가 시작으로 흔히 시계 브랜드 1티어 손꼽히는 파텍 필립, 오데마 피게, 바쉐론 콘스탄틴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아주 소수의 고객만을 위해 시계를 제작하는 독립 워치 브랜드도 존재한다. 하나같이 단숨에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 이를 뒷받침하는 극강의 기술력, 그리고 입이 벌어지는 가격이 이 브랜드들의 공통점. 시계 마니아들조차 알지 못하는, 여섯 개의초럭셔리스위스 워치메이커를 소개한다.

MB&F

2005 설립된 MB&F 이름은막시밀리앙 뷰세와 친구들 약자다. 예거 르쿨트르에서 커리어를 쌓은 , 세계 10 주얼리 브랜드로 손꼽히는 해리 윈스턴에서오퍼스시리즈를 이끌며 주목받은 막시밀리앙 뷰세가 창립자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여느 스위스 브랜드와 달리 역사는 매우 짧은 편에 속하지만, 전례 없던 디자인으로 세계 시계 마니아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자리매김한오롤로지컬 머신라인업은 뒤에 오는 숫자에 따라 디자인이 바뀌는데, 주로 슈퍼카, 전투기, 우주선 등에서 영감을 받았.

우르베르크

우르베르크는 우아한 실루엣의 드레스 워치를 제작하는 브랜드는 아니다. 1997 창립 이후, 줄곧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의 시계를 선보여온 우르베르크는 매트한 질감의 스틸 케이스를 즐겨 사용해 스포티한 인상이 강하다. 참고로농구 황제마이클 조던 공식 석상에서 우르베르크 시계를 착용하는 모습이 자주 포착되어 매번 화제가 되곤 한다. 참고로 <스파이더맨:홈커밍> 프리미어 행사에서 아이언맨 역을 맡은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우르베르크의 UR-110RG 착용해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는데, 해당 시계는 2011 시계 업계의 오스카로 불리는제네바 시계 그랑프리에서디자인 워치상 수상했다. 가격은 11천만 원에 달한다.

리벨리온

2008 설립된 리벨리온은 레이싱에 초점을 맞춘 하이엔드 워치를 선보이고 있다. 고속 주행에서도 견딜 있도록 중력에 의한 시간 오차를 줄이는 투르비용 기술을 적극 활용하며, 매우 제한된 수량의 맞품형 작품들을 만들어오고 있다. 현재는 세계적 규모의 레이싱 대회 <GT 월드 챌린지 챔피언십 레이스> 공식 타임키퍼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사진 ‘WEAP-ONE’ 2017 공개된 리벨리온의 야심작으로, 세계 20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가격은 45 스위스 프랑, 한화 576백만 원이다.

카베스탕

스위스의 독립 시계 브랜드 카베스탕은 시계 업계에서도 최상위에 해당하는 작품을 만들고자 하는 열망을 품고 2003 설립됐다. 카베스탕의 대표 모델인 루나 네라의 가장 특징은 시곗바늘이 없다는 점이다. , 숫자가 적힌 여러 부품들이 제각각 회전하며 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그중에서도 스페션 에디션으로 제작된드레곤 네라 3 시간 이상을 기울여 만든 중국 황실의 용이 다이얼 한가운데 자리 잡고 있다. 용의 , , , 발의 크기는 10분의 1mm밖에 되지 않으며, 사파이어 크리스탈을 통해 정밀한 부품들이 시시각각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할 있다.

HYT

우리나라에서물시계하면 조선시대 장영실 만든 발명품이 가장 먼저 떠오를 테지만, 2010년대 들어 전례 없는물시계 선보이며 각광받은 워치메이커가 있다. 2012 스위스 뇌샤텔에서 창립한 HYT 바로 주인공이다. HYT벨로라고 이름 붙인 피스톤 장치에 서로 섞이지 않는 액체를 넣은 , 기계식 무브먼트가 시간에 맞춰 압력을 가해, 마치 온도계 수은과 같은 모습으로 시간 정보를 표시한다. 벨로 개발에는 항공 우주국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밀폐력은 100m 방수 시계의 1 배에 달한다고. HYT 최신 모델 H5 세계 25 한정 제작됐으며, 가격은 51백만 원이다.

그뤼벨 포지

천재 시계제작자로 불리는 로버트 그뤼벨과 시계 복원가로 일해온 스테판 포지가 2004 의기투합하여 창립한 브랜드. 연간 생산량은 1 개에 미치지만, 극한의 기술력을 앞세운 투르비용 기반의 시계를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그뤼벨 포지는 다이얼 안에 평면 투르비용이 아닌, 25˚에서 30˚ 기울어진 회전하는 다축 투르비용을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 모델 하나인 GMT 다이얼에는 자전하고 있는 모습의 지구를 품고 있어 단숨에 시선을 끈다. 해당 모델의 가격은 한화 7 원대로 알려졌다. 지난 2006년에는 바쉐론 콘스탄틴, 예거 르쿨트르, 까르띠에 등을 보유한 리치몬트 그룹이 지분 일부를 인수한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롤렉스부터 까르띠에까지, 럭셔리 워치 브랜드의 입문용 모델 8
패션 

롤렉스부터 까르띠에까지, 럭셔리 워치 브랜드의 입문용 모델 8

가격은 2백만 원 초반부터.

기본 1억7천만 원부터, 한국에서 살 수 있는 가장 비싼 하이엔드 워치 8
패션 

기본 1억7천만 원부터, 한국에서 살 수 있는 가장 비싼 하이엔드 워치 8

9억5천만 원짜리 시계는 도대체 어떤 시계일까?

세상에서 가장 비싼 초호화 럭셔리 SUV 8
자동차

세상에서 가장 비싼 초호화 럭셔리 SUV 8

‘세계 3대 명차’ 모델보다 비싼 차가 있다?


명품 브랜드 기업 가치 1위는 루이 비통, 나머지 분야의 1위는 어디?
패션

명품 브랜드 기업 가치 1위는 루이 비통, 나머지 분야의 1위는 어디?

전 세계 순위부터 의류, 자동차, 미디어 등 세부 카테고리까지.

이지 갭 '퍼펙트 후디' 품질에 대한 후기가 쏟아지고 있다
패션

이지 갭 '퍼펙트 후디' 품질에 대한 후기가 쏟아지고 있다

이름값을 한다?

블랙핑크 지수 & 손흥민 열애설에 대한 YG의 공식 입장은?
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 지수 & 손흥민 열애설에 대한 YG의 공식 입장은?

“당사는 상황을 엄중히 지켜봐 왔습니다.”

언제나 활용도 높은 로고 후디 추천 10
패션 

언제나 활용도 높은 로고 후디 추천 10

스투시, 언더커버, 메종 마르지엘라 등.

파괴적인 벌스, '더 락' 드웨인 존슨이 래퍼로 데뷔했다
음악

파괴적인 벌스, '더 락' 드웨인 존슨이 래퍼로 데뷔했다

비주얼에 어울리는 ‘빡랩’.

'코로나19 먹는 약' 복용 시 '4일간 성관계 금지'?
전자

'코로나19 먹는 약' 복용 시 '4일간 성관계 금지'?

누군가에겐 쉬운 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