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 선정 '2021 가장 하입한 협업'은?

‘발렌시아가 x 구찌’가 5위.

패션

2021년을 한 달여 남겨둔 지금 ‘리스트‘가 올 한 해의 패션을 돌아보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뉴 노멀’로 팬데믹 대응이 전환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코로나19의 패션업계 영향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올해 패션업계가 NFT 출시와 게임 협업 컬렉션 등 디지털 세계로 전환을 꾀했다고 분석했다. 그 중 가장 주목을 모은 발렌시아가와 <포트나이트> 협업의 경우 실물 캡슐 컬렉션에 대한 온라인 검색이 72% 증가했고, 발렌시아가에 대한 검색량만도 49%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하나 주목할 만한 변화는 ‘Y2K 패션’의 귀환이다. 보고서는 최근 젊은 세대들이 2000년대 초반의 아이콘인 패리스 힐튼이나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또한 틱톡에서 ‘#72kfashion’ 해시태그는 2억2천만 뷰 이상을 끌어모았고, ‘Y2K’에 대한 검색량은 올해 389% 증가했다.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리바이스의 루즈핏 진이 떠오른 것 또한 이러한 트렌드와 연관된다.

2021년 가장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협업으로는 칸예 웨스트이지의 ‘이지 갭‘이 꼽혔다. ‘이지 갭’ 파트너십은 지난해 6월 처음 발표됐을 때부터 큰 반향을 일으키며 두 브랜드에 대한 검색량을 각각 320%, 325% 증가시켰다. 비욘세아이비 파크 x 아디다스 또한 ‘아이비 파크 로데오’ 컬렉션이 출시된 주에 검색량이 536% 상승할 정도로 큰 반응을 얻었다. 그 밖에 큰 반응을 일으킨 협업으로는 노스페이스 x 구찌 협업이 3위, 텔파 x 어그가 4위, 발렌시아가 x 구찌가 5위에 올랐다.

올해 가장 핫한 브랜드로는 발렌시아가가 선정됐다. 최근 3분기 보고서에서도 발렌시아가가 해당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리스트가 선정한 ‘2021 가장 핫한 스니커 10’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파타 x 나이키 에어 맥스 1 '나이트 마룬' 국내 출시 정보
신발

파타 x 나이키 에어 맥스 1 '나이트 마룬' 국내 출시 정보

래플 아니니까, 캘린더 기록 필수.

기아 전기차 EV6, 테슬라 잡고 기네스 신기록 세우다
자동차

기아 전기차 EV6, 테슬라 잡고 기네스 신기록 세우다

엄청난 충전 속도 단축에 성공했다.

마침내 공개된 살레헤 벰버리 x 크록스 클로그 출시 정보
신발

마침내 공개된 살레헤 벰버리 x 크록스 클로그 출시 정보

크록스 클로그의 인식을 뒤바꿀 만한 디자인.

JND 스튜디오, 초고퀄리티 '배트맨 & 브루스 웨인' 피규어 출시
디자인

JND 스튜디오, 초고퀄리티 '배트맨 & 브루스 웨인' 피규어 출시

가격은 4백만 원대.

LMC x 헬리녹스 첫 협업 컬렉션 'CAMPSITE' 출시
패션

LMC x 헬리녹스 첫 협업 컬렉션 'CAMPSITE' 출시

체어원부터 나이프까지.


하이브 인사이트, 퓨추라의 첫 한국 전시 'HUMBLE SOULS' 개최
미술

하이브 인사이트, 퓨추라의 첫 한국 전시 'HUMBLE SOULS' 개최

도슨트는 BTS 지민.

킴 카다시안, 아리아나 그란데 전 남친과 만난다?
엔터테인먼트

킴 카다시안, 아리아나 그란데 전 남친과 만난다?

같은 잠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목격됐다.

전 세계 단 한 켤레뿐인 이 에어 조던 1의 정체는?
신발

전 세계 단 한 켤레뿐인 이 에어 조던 1의 정체는?

특별한 사람이 만든, 특별한 디자인.

푸마의 성수동 이야기, ‘스웨이드 플레이스’ 공개
신발 

푸마의 성수동 이야기, ‘스웨이드 플레이스’ 공개

Presented by Puma
‘푸마 스웨이드’와 함께 떠나는 성수동 투어.

트래비스 스콧 & 애플 등, 2조3천7백억 원 상당의 소송 맞닥뜨렸다
음악

트래비스 스콧 & 애플 등, 2조3천7백억 원 상당의 소송 맞닥뜨렸다

애플 뮤직은 왜?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