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새로운 얼굴로 돌아온 ‘G90’ 외장 디자인 최초 공개
세단, 롱휠베이스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






제네시스가 신형 모델로 돌아온 브랜드의 기함, G90 외장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G90 지난 2018년 부분변경 모델 출시 이후, 3년 만에 완전변경을 거쳐 새로운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신형 G90의 전면부에서는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의 램프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크레스트 그릴에는 두 층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쳐를 적용해 럭셔리를 강조했다. 두 줄의 헤드램프는 하향등 렌즈, 주간 주행등, 상향등 렌즈를 교차 배열해 제네시스 모델 중 가장 얇은 두께의 ‘두 줄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후면부에는 두 줄의 리어 콤비램프가 트렁크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으며, 두 줄 사이에서는 제네시스 레터링 엠블럼을 확인할 수 있다.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신형 G90을 소개하며 “제네시스는 G90를 통해 고유한 방식으로 재정의한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의 디자인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제네시스는 G90을 세단과 롱휠베이스 두 가지로 출시할 예정이다. 계약은 2022년 1월 중순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