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가 람보르기니, 페라리를 제치고 '전 세계 1위'를 달성한 항목은?

약 두 배의 격차.

자동차

현대가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전 세계 브랜드 중 철자 오타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브랜드인 것으로 조사됐다. 영국의 금융 서비스 <머니>는 온라인 분석 도구 ‘아레프’를 이용한 결과, 현대가 람보르기니, 페라리, 질레트 등을 제치고 ‘오타가 가장 많이 나는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대의 정확한 영문 철자는 ‘Hyundai’지만, 많은 사람이 ‘Hundai’ 혹은 ‘Hiundai’로 잘못 검색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타 횟수는 한 달 평균 무려 60만5천 회로 2위 람보르기니의 36만5천 회의 약 두 배에 다다른다. 3위에는 페라리가 올랐으며 4위, 5위에는 주류 브랜드 헤네시와 하이네켄이 선정됐다.

한편 6위에는 면도기 브랜드 질레트가 꼽혔으며 7위, 8위에는 각각 일본 브랜드 스즈키와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선정됐다. 9위에는 유니클로가 꼽혔으며 10위에는 미국 통신업체 버라이즌이 이름을 올렸다. 상위 20개 목록은 아래에서 볼 수 있다.

전 세계 검색 기록 중 철자를 가장 많이 틀리는 브랜드 20

01. 현대
02. 람보르기니
03. 페라리
04. 헤네시
05. 하이네켄
06. 질레트
07. 스즈키
08. 하겐다즈
09. 유니클로
10. 버라이즌
11. 화웨이
11. 페덱스
12. 부가티
13. 폭스바겐
14. 크리스찬 루부탱
15. 스리라차
16. 누텔라
17. 딜로이트
18. 돌체앤가바나
19. 아스트라제네카
20. 포르쉐

더 보기

이전 글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 자동차에서 영감을 얻은 스니커 12
신발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 자동차에서 영감을 얻은 스니커 12

베껴서 고소를 당할 뻔한 스니커도 있다.

2021년 3분기, 지금 '세계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는 어디?
패션

2021년 3분기, 지금 '세계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는 어디?

드디어 1위가 바뀌었다.

애플, 나이키, 맥도날드 등, '100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발표
전자

애플, 나이키, 맥도날드 등, '100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 발표

한국 브랜드 세 개 포함.


최대 70%, 2021년 블랙 프라이데이 패션 세일 정보 모음
패션 

최대 70%, 2021년 블랙 프라이데이 패션 세일 정보 모음

HBX, 에센스, 미스터 포터, 매치스패션, 육스 등.

서울 롯데월드타워에 '샤넬 아이스링크'가 오픈한다
엔터테인먼트

서울 롯데월드타워에 '샤넬 아이스링크'가 오픈한다

데이트 코스 하나 확정?

기아 최초의 대형 전기 SUV, ‘콘셉트 EV9’가 공개됐다
자동차

기아 최초의 대형 전기 SUV, ‘콘셉트 EV9’가 공개됐다

기아는 ‘일취월장 하며 성장 중’.

앞으로 애플 아이폰, 맥북 등을 집에서 직접 수리할 수 있다
전자

앞으로 애플 아이폰, 맥북 등을 집에서 직접 수리할 수 있다

사설 수리 안 가도 돼.

실제 사이즈 일륜도 포함 '귀멸의 칼날' 굿즈 국내 공식 출시
디자인

실제 사이즈 일륜도 포함 '귀멸의 칼날' 굿즈 국내 공식 출시

일륜도, 피규어 등 다수 출시.

미쏘니 협업 포함, 슈프림 2021 FW 컬렉션 13주 차 드롭 리스트
패션

미쏘니 협업 포함, 슈프림 2021 FW 컬렉션 13주 차 드롭 리스트

니트, 다운 재킷, 패널캡 등.


지드래곤 x 나이키 ‘퀀도1’의 디자인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신발

지드래곤 x 나이키 ‘퀀도1’의 디자인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지드래곤이 직접 레퍼런스로 지목한 모델은?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가장 좋아하는 축구 선수는 손흥민
스포츠

'스파이더맨' 톰 홀랜드가 가장 좋아하는 축구 선수는 손흥민

아스날 팬이라는 오해를 풀었다.

'부산행'의 미국판 리메이크 제목은 '뉴욕행'?
엔터테인먼트

'부산행'의 미국판 리메이크 제목은 '뉴욕행'?

“뉴욕, 뉴욕행 기차가 출발합니다.”

반스 x 나파피리, '대자연' 테마로 한 협업 컬렉션 출시
신발

반스 x 나파피리, '대자연' 테마로 한 협업 컬렉션 출시

기능성 풋웨어 MTE 포함.

넷플릭스, 한국 시장 진출 후 처음으로 구독료 인상한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한국 시장 진출 후 처음으로 구독료 인상한다

집안 기둥 안녕하십니까?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