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한국인이 데이팅 앱에 사용한 금액은 무려 8백30억 원 이상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팅 앱 순위 공개.

By
전자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1년간 세계적으로 데이팅 앱의 사용량과 소비자 지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한국인들이 데이팅 앱에 지출한 금액은 약 8백30억 원 이상. 이와 같은 사실은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 앱애니의 ‘모바일 현황 2021 보고서’를 통해 공개됐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데이팅 앱에 대한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한 30억 달러를 기록했다.

앱애니에 따르면, 대표적인 데이팅 앱 ‘틴더’가 작년 전 세계 및 미국 데이팅 앱 매출 기준 1위를 차지했으며, 한국에서도 5위에 올랐다. 틴더를 운영하는 매치그룹은 틴더 외에도 ‘페어스’, ‘힌지’, ‘매치’, ‘POF’ 등의 데이팅 앱을 전 세계 차트에 올렸다.

또한 2020년 한국 내에서 데이팅 앱에 지출한 금액은 8백30억 원 이상으로 밝혀졌다. 사용자 지출액 기준으로는 국산 앱 ‘위피’가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 ‘글램’이 2위, ‘심쿵’이 3위 그리고 ‘정오의 데이트’가 4위에 자리했다. 중국 기반의 서비스 ‘탄탄’은 한국 순위에서도 7위에 올랐다. 국내 월간 평균 사용자 수로는 ‘틴더’가 1위를 차지했고, ‘글램’, ‘정오의 데이트’, ‘위피’가 그 뒤를 이었다.

더 보기

이전 글

'신세계'부터 '기생충'까지, 한국 영화 속 잊지 못할 자동차 10
자동차

'신세계'부터 '기생충'까지, 한국 영화 속 잊지 못할 자동차 10

미처 마포대교에 이르지 못했던 ‘타짜’ 곽철용의 차는?

롤스로이스, 하와이 코아 나무로 내부를 꾸민 '더 코아 팬텀' 공개
자동차

롤스로이스, 하와이 코아 나무로 내부를 꾸민 '더 코아 팬텀' 공개

오직 한 사람을 위해서 제작되었다.

바시티 재킷부터 볼캡까지, 키드 커디 x 베이프 협업 캡슐 컬렉션 출시
패션

바시티 재킷부터 볼캡까지, 키드 커디 x 베이프 협업 캡슐 컬렉션 출시

키드 커디의 얼굴을 쏙 빼닮은 캐릭터.


나이키, 포장지를 뜯지 않고 신을 수 있는 새로운 에어 포스 1 로우 공개
신발

나이키, 포장지를 뜯지 않고 신을 수 있는 새로운 에어 포스 1 로우 공개

더러워질 걱정 없다.

칼하트 WIP, 2021 SS ‘아이콘스 & 파티나’ 제품군 출시
패션

칼하트 WIP, 2021 SS ‘아이콘스 & 파티나’ 제품군 출시

브랜드의 시그니처 아이템 ‘미시건 코트’, ‘더블니 팬츠’ 포함.

릴 우지 버트가 팬에게 트래비스 스콧 협업 곡을 들려주고 도망쳤다
음악

릴 우지 버트가 팬에게 트래비스 스콧 협업 곡을 들려주고 도망쳤다

그 순간이 생생히 담긴 동영상도 공개됐다.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협조 부탁드립니다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광고 수신에 동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입비스트>는 여러분의 관심사와 최신 트렌드에 걸맞은 광고를 제공합니다. 광고차단기(애드블록)의 ‘화이트 리스트'에 <하입비스트>를 추가하면 사이트에 머무는 동안 계속해서 광고가 제공되는 점 참고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