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돈을 쓰는 커피 브랜드 TOP 7은?

1위는 모두가 아는 그곳. 그렇다면 2위는?

By
음식

한국인이 가장 많이 돈을 쓰는 커피 브랜드는 어디일까? 최근 앱 및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은 지난 2020년 커피 전분 브랜드 결제금액 추정치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1위는 2조6백79억 원의 결제금액을 기록한 스타벅스로 확인됐다. 2위는 5천6백51억 원을 기록한 투썸 플레이스가 차지했는데, 1위와 2위의 차이는 약 4배 가까이 난다. 3위는 이디야커피 5354억 원 이었으먀 메가커피 2787억 원, 할리스커피 1891억원, 빽다방 1571억원, 파스쿠찌 1362억원이 뒤를 이었다.

스타벅스는 지난 2월에도 각 지표별 1위를 차지했다. 2월 한달 동안 스타벅스를 찾은 고객수는 7백9만 명으로 평균 결제 금액은 2만6천9백70원이었다. 참고로 투썸플레이스는 2백77만명이 평균 1만6천2백70원을, 이디야커피는 3백19만 명이 1만2천8백90 원, 메가커피는 2백76만명이 평균 9천5백30원, 할리스는 93만명이 1만3천9백, 빽다방은 1백35만 명이 평균 8천4백60원, 파스쿠찌는 64만명이 1만5천60원을 결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만 20세 이상 개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합산하여 진행됐다. ,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기프티콘, 카카오페이, 배달 플랫폼 등을 통한 결제 금액은 제외했다.

더 보기

이전 글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커피 브랜드는 스타벅스가 아니다?
음식

우리나라에서 가장 비싼 커피 브랜드는 스타벅스가 아니다?

최소 5개 이상 브랜드가 스벅보다 비싸다.

2020년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음식 

2020년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는?

1위는 예상 가능, 2위는?

2020년 한국인이 가장 많은 돈을 쓴 모바일 게임 1위는 '리니지2M'
게임

2020년 한국인이 가장 많은 돈을 쓴 모바일 게임 1위는 '리니지2M'

‘택진이 형’ 방긋.


한국인이 한 달 동안 ‘배달의민족’에 쓰는 돈은 총 얼마일까?
전자

한국인이 한 달 동안 ‘배달의민족’에 쓰는 돈은 총 얼마일까?

1조 원은 그냥 넘긴다고?

영유아를 위한 럭셔리, 베이비 디올 2021년 봄, 여름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영유아를 위한 럭셔리, 베이비 디올 2021년 봄, 여름 컬렉션 출시 정보

사이즈는 작아도 디테일은 살아있다.

애플, 손목 밴드까지 디스플레이로 덮은 애플 워치 개발 중?
전자

애플, 손목 밴드까지 디스플레이로 덮은 애플 워치 개발 중?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활용법.

트래비스 스콧이 구입할 다음 차는 1백58억 원짜리 람보르기니다?
자동차

트래비스 스콧이 구입할 다음 차는 1백58억 원짜리 람보르기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 약 60대와 맞먹는 가격.


칠드런 오브 더 디스코어던스, 아프리카 전통 텍스타일을 활용한 2021 FW 컬렉션 런웨이
패션

칠드런 오브 더 디스코어던스, 아프리카 전통 텍스타일을 활용한 2021 FW 컬렉션 런웨이

신발에도 주목해보자.

99%IS-의 시그니처 곱창 팬츠가 새로운 컬러웨이로 돌아왔다
패션

99%IS-의 시그니처 곱창 팬츠가 새로운 컬러웨이로 돌아왔다

지금 바로 구매 가능.

기존 패션의 틀을 비튼 라프 시몬스의 2021년 가을, 겨울 컬렉션
패션

기존 패션의 틀을 비튼 라프 시몬스의 2021년 가을, 겨울 컬렉션

프라다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