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생수 브랜드의 사과 로고에 '반대 의견서' 제출했다

얼마나 닮았는지 직접 판단해보시길.

By
전자

애플이 미국 조젯 LLC가 운영하는 생수 브랜드의 로고에 관해 미국 상표심사·항소위원회(이하 TTAB)에 반대 의견서를 제출했다. 로고가 애플 것과 매우 유사하다는 게 그 이유다.

조젯 LLC가 생수 사업에 사용하는 로고는 사과 형태의 마크로, 잎사귀가 있는 사과 모양 가운데에 ‘I AM Arcus’라는 문구가 적혔으며 그 아래에는 사각형의 마크가 그려져 있다. 애플은 TTAB에 제출한 의견서에 “우리의 로고와 시각적으로 유사하다. 소비자 혼란과 더불어 사기 등에 활용될 경우 브랜드 이미지가 손상될 우려가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애플은 “미국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애플 파크에서 사과 로고가 그려진 머그잔과 물병 등을 판매하고 있다. 조젯 LLC가 생수 등 음료 사업에 사과 로고를 사용할 수 없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애플은 지난 12월 로고 상표권 침해로 스타트업 ‘프리페어’를 상표권 침해로 고소한 바 있으며 프리페어는 2월 로고를 변경했다. 한편 애플의 주장에 관해 조젯 LLC의 반응은 아직 없다.

더 보기

이전 글

사카이 x 나이키 베이퍼와플 ‘세일’ 실제 착용 모습은?
신발

사카이 x 나이키 베이퍼와플 ‘세일’ 실제 착용 모습은?

어떤 옷과도 곧잘 어울리는 컬러웨이.

'웹툰'이라는 표현은 네이버만 쓸 수 있다? 상표권 선점 나선 네이버
엔터테인먼트

'웹툰'이라는 표현은 네이버만 쓸 수 있다? 상표권 선점 나선 네이버

이미 미국, 일본에 상표권 등록을 마쳤다.

뮤지션 켈라니가 자신의 성 정체성이 레즈비언임을 밝혔다
음악

뮤지션 켈라니가 자신의 성 정체성이 레즈비언임을 밝혔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중 갑작스레 공개됐다.


마침내 국내 공식 출시된 기아 ‘K8’, 가격 및 스펙은?
자동차

마침내 국내 공식 출시된 기아 ‘K8’, 가격 및 스펙은?

사전계약 첫날에만 무려 1만8천 대 넘게 계약됐다.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미국보다 한국에서 한 달 일찍 개봉한다
엔터테인먼트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미국보다 한국에서 한 달 일찍 개봉한다

국내 공식 개봉일은 언제?

세계에서 가장 큰 닌텐도 스위치로 ‘마리오 카트’를 하면?
게임

세계에서 가장 큰 닌텐도 스위치로 ‘마리오 카트’를 하면?

너비가 성인 남자 평균 키 이상.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