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올의 한국 내 영업이익이 137% 증가한 이유는?

가격이 오르면 이익도 오른다?

패션
7.5K 0 Comments

한국에서 디올을 전개하고 있는 크리스챤디올꾸뛰르코리아(이하 디올)의 영업이익이 지난해 대비 무려 137.1% 급증했다. 디올의 2020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천2백85억 원, 1천4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5.8%, 137.1% 상승했다. 당기순이익은 253% 상승한 7백77억 원이다. 전문가들은 디올의 영업 이익 상승 이유에 관하여 레이디 디올백과 디올 새들백이 한국에서 예단, 예물로 사랑받고 있는 점을 꼽았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며 명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해석도 존재한다.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명품 시장은 전년 대비 20% 감소했으나, 한국 시장은 -0.1%로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2020년 백화점 3사 명품 및 해외 브랜드 매출은 1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명품 브랜드의 지속적인 가격 인상 정책, 20대와 30대의 명품 구매율 증가 등이 디올을 포함한 명품 브랜드 이익 상승의 원인으로 지목됐다.

더 보기
기사 공유
기사 내 언급 브랜드

이전 글

프라다 x 아디다스 루나 로사 21 새로운 컬러웨이 사진 및 예상 출시 정보
신발

프라다 x 아디다스 루나 로사 21 새로운 컬러웨이 사진 및 예상 출시 정보

달 표면을 떠올리게 하는 컬러웨이.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 후원하는 ‘송금’ 기능 선보인다
테크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 후원하는 ‘송금’ 기능 선보인다

후원 금액은 100% 크리에이터에게 전달된다.

그랜저 & 카니발도 제쳤다, 지난 3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자동차

그랜저 & 카니발도 제쳤다, 지난 3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힌트: 1986년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스테디셀러.

하드히터스 x 다크룸 스튜디오 트랙슈트 및 러닝캡 출시 및 10주년 전시 정보
패션

하드히터스 x 다크룸 스튜디오 트랙슈트 및 러닝캡 출시 및 10주년 전시 정보

강타자와 암실 주인의 만남.

범아프리카주의에서 영감을 얻은 파타 x 타미 힐피거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범아프리카주의에서 영감을 얻은 파타 x 타미 힐피거 협업 컬렉션 출시

레드, 그린, 블랙의 조화가 인상 깊다.


아 마 마니에르 x 나이키 에어 조던 3 및 의류 컬렉션 공식 발매 정보
신발

아 마 마니에르 x 나이키 에어 조던 3 및 의류 컬렉션 공식 발매 정보

4월 OO일.

반스와 노아의 협업 OG 스타일 24 LX 2종 출시
신발

반스와 노아의 협업 OG 스타일 24 LX 2종 출시

노아의 감성으로 다시 태어났다.

국내 매출 1위 치킨 & 피자 & 햄버거 브랜드는 어디일까?
음식

국내 매출 1위 치킨 & 피자 & 햄버거 브랜드는 어디일까?

의외의 결과?

AI가 새롭게 만든 너바나, 에이미 와인하우스, 지미 헨드릭스의 음악이 공개됐다
음악

AI가 새롭게 만든 너바나, 에이미 와인하우스, 지미 헨드릭스의 음악이 공개됐다

이제 AI가 뮤지션을 대체하나?

플로럴 패턴으로 가득한, 리버티 패브릭 x 반스 협업 올드스쿨 및 의류 컬렉션 출시
신발 

플로럴 패턴으로 가득한, 리버티 패브릭 x 반스 협업 올드스쿨 및 의류 컬렉션 출시

꽃이 피는 계절이니까.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