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 비통부터 샤넬까지, 여태 감춰진 럭셔리 브랜드들의 국내 매출이 공개됐다

없어서 못 산다는 롤렉스 매출이 감소한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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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태 베일에 싸여있던 럭셔리 브랜드들의 연간 국내 매출이 공개됐다. 지난 2020년 11월부터 외부감사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자산 혹은 매출액이 5백억 원이 넘는 유한회사도 감사보고서 제출이 의무화됐기 때문이다.

많은 브랜드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역시나 루이 비통이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 2020년 루이 비통의 연간 매출은 1조4백68억 원으로 전년대비 무려 33.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무려 177% 증가한 1천5백19억 원으로 밝혀졌다. 샤넬은 9천2백9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년보다 13% 감소한 수치다. 에르메스의 한해 매출은 4천1백91억 원으로 전년 대비 16%의 성장을 기록했다. 한편 ‘에어 디올’로 엄청난 화제를 모았던 디올은 2020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무려 매출이 약 76%나 상승하며, 3천2백85억 원의 매출과 1천47억 원의 영업이익을 챙겼다.

물론 매출액이 감소한 브랜드도 있었다. 불가리, 생 로랑, 페레가모, 롤렉스는 매출과 영업 이익에서 모두 역신장을 기록했다. 이중 롤렉스는 일 년 내내 구매자들이 줄을 설 만큼 높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유럽 지역으로부터 제품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불가피하게 판매 실적이 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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