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규 유저 1개월 무료체험 서비스 종료

그만큼 잘 팔리신다는 거지.

엔터테인먼트
1.8K

넷플릭스가 4월 7일 오전 3시부터 국내 신규 유저 한 달 무료체험 서비스를 종료했다. 이는 2016년 1월 국내 정식 론칭 이후 5년 만이다. 넷플릭스의 신규 유저 무료 체험 서비스는 2019년 멕시코를 시작으로 2020년 10월 미국 등 순차적으로 중단되었으며 2021년 4월 7일을 마지막으로 전 세계 1백90여 국에서 완전히 종료됐다.

넷플릭스의 이러한 움직임은 자사의 수익 상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넷플릭스는 최근 코로나19 범유행으로 인하여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났다. 지난해 연말 기준으로 전 세계 유료 가입자는 2억3백66만 명에 다다르며 국내의 경우 2월 말을 기준 1천만 명으로 집계된다. 이러한 호황에 따라 넷플릭스는 작년 10월 미국 표준 요금제를 인상하고 2월에는 일본 요금제를 인상하며 수익성 강화를 위한 움직임을 보였다. 이 밖에도 넷플릭스는 자사 콘텐츠의 무단 시청을 막기 위하여 계정 공유를 제한하는 정책 테스트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넷플릭스 관계자는 요금 인상 계획에 관하여 “다른 국가에서 발표된 적이 있지만, 한국 관련 내용은 아직 없다”라고 밝혔다.

더 보기

이전 글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시즌 2 공개일 확정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경성크리처’ 시즌 2 공개일 확정

현대물로 돌아왔다.

넷플릭스, ‘국제 핫도그 많이 먹기 대회’ 생중계한다
패션

넷플릭스, ‘국제 핫도그 많이 먹기 대회’ 생중계한다

조이 체스트넛 vs 고바야시 타케루.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애니메이션 제작한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애니메이션 제작한다

두둥.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공개일이 확정됐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공개일이 확정됐다

빠니보틀, 진용진, 이사배가 출연한다.

팔라스 2021 봄 컬렉션 아홉 번째 드롭 공개
패션

팔라스 2021 봄 컬렉션 아홉 번째 드롭 공개

이제 반팔, 반바지를 꺼내도 될 시기.

디올의 한국 내 영업이익이 137% 증가한 이유는?
패션

디올의 한국 내 영업이익이 137% 증가한 이유는?

가격이 오르면 이익도 오른다?

프라다 x 아디다스 루나 로사 21 새로운 컬러웨이 사진 및 예상 출시 정보
신발

프라다 x 아디다스 루나 로사 21 새로운 컬러웨이 사진 및 예상 출시 정보

달 표면을 떠올리게 하는 컬러웨이.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 후원하는 ‘송금’ 기능 선보인다
테크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 후원하는 ‘송금’ 기능 선보인다

후원 금액은 100% 크리에이터에게 전달된다.

그랜저 & 카니발도 제쳤다, 지난 3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자동차

그랜저 & 카니발도 제쳤다, 지난 3월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힌트: 1986년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스테디셀러.


하드히터스 x 다크룸 스튜디오 트랙슈트 및 러닝캡 출시 및 10주년 전시 정보
패션

하드히터스 x 다크룸 스튜디오 트랙슈트 및 러닝캡 출시 및 10주년 전시 정보

강타자와 암실 주인의 만남.

범아프리카주의에서 영감을 얻은 파타 x 타미 힐피거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범아프리카주의에서 영감을 얻은 파타 x 타미 힐피거 협업 컬렉션 출시

레드, 그린, 블랙의 조화가 인상 깊다.

아 마 마니에르 x 나이키 에어 조던 3 및 의류 컬렉션 공식 발매 정보
신발

아 마 마니에르 x 나이키 에어 조던 3 및 의류 컬렉션 공식 발매 정보

4월 OO일.

반스와 노아의 협업 OG 스타일 24 LX 2종 출시
신발

반스와 노아의 협업 OG 스타일 24 LX 2종 출시

노아의 감성으로 다시 태어났다.

국내 매출 1위 치킨 & 피자 & 햄버거 브랜드는 어디일까?
음식

국내 매출 1위 치킨 & 피자 & 햄버거 브랜드는 어디일까?

의외의 결과?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