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스, 시각장애인 비영리단체 ‘우리들의 눈’과 함께한 커스텀메이드 캠페인 공개

누구나 ‘창의적인 자기 표현’을 할 수 있다.

Presented by Vans
신발 

반스가 시각 장애인 아트 랩 비영리 단체 ‘우리들의 눈’과 함께한 커스텀메이드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번 커스텀 캠페인은 ‘눈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 대신 누구나 창의적인 자기 표현을 실현할 수 있고, 각자만의 다른 시각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초점을 두고 진행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각 장애 아티스트들은 각자 반스의 핵심 문화인 ‘예술’과 ‘음악’을 아우르는 워크숍에서 경험한 전율과 영감을 반스의 신발 위에 아트워크로 담아냈다.

1996년 설립된 ‘우리들의 눈’은 ‘시각 장애’를 또 다른 ‘창의적 가능성’으로 바라보며, 시각 장애인과 경계 없는 융복합적인 미술 교육을 이어오고 있다. 그뿐 아니라 이들은 시각 장애인 미술 교육, 작품 전시, 점자 촉각책 제작과 교육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교육과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면서 이미지로 세상과 소통하는 통로를 끊임없이 만들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커스텀 디자인은 세 종류의 패턴을 더한 올드스쿨, 슬립온, 어센틱의 세 가지 아이코닉한 클래식 풋웨어 실루엣으로 구성되었다. 각 패턴은 세 명의 시각 장애인 아티스트가 ‘드럼의 울림’과 ‘까랑까랑한 기타 선율’ 그리고 ‘따뜻함과 시원함’이라는 주제를 표현한 아트워크로 만들어진 것이다.

‘우리들의 눈’ 소속 아티스트 신현빈은 “함께 미술 작업을 하고 음악을 들으면서 우리와 다른 분야의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어 즐거웠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의 인식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고 싶고, 계속해서 해나갈 것”이라며 커스텀 캠페인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반스 커스텀은 PC 또는 모바일을 이용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신발을 디자인하고,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다. 반스는 브랜드 초창기부터 추구해온 가치와 맞닿아 있는 ‘반스 커스텀’ 플랫폼으로 소비자에게 창조적인 자기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들의 눈’과 함께 선보인 커스텀 신발은 주문 뒤 약 4주 후에 받아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일부는 ‘우리들의 눈’에 직접 전달하여 미술 교사 양성을 위해 사용된다.

지금 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접속하면 ‘우리들의 눈’과 함께 선보이는 반스 커스텀메이드 패턴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신발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다. 캠페인 영상은 반스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아래에서 감상할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커스텀멜로우, 2021 SS 프리커 컬렉션 공개
패션 

커스텀멜로우, 2021 SS 프리커 컬렉션 공개

Presented by CUSTOMELLOW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뉴노멀’ 트렌드.

모델들과 도라에몽이 함께 촬영? 구찌 x ‘도라에몽’ 캠페인 룩북 공개
패션

모델들과 도라에몽이 함께 촬영? 구찌 x ‘도라에몽’ 캠페인 룩북 공개

모델들과 소통하는 도라에몽의 귀여운 모습.

오비맥주 카스, 배우 윤여정과 함께한 '진짜가 되는 시간' 캠페인 공개
음식

오비맥주 카스, 배우 윤여정과 함께한 '진짜가 되는 시간' 캠페인 공개

Presented by Oriental Brewery Co.
속마음을 ‘SSAC’ 드러내면, 진짜가 된다?


‘에반게리온’ 협업 포함 언더커버 2021 FW 컬렉션 살펴보기
패션

‘에반게리온’ 협업 포함 언더커버 2021 FW 컬렉션 살펴보기

나이키 협업 덩크도 확인할 수 있다.

프랑스 내 한국 웹툰 연 매출은 무려 1백억 원, 이유는 파리 지하철 와이파이?
엔터테인먼트

프랑스 내 한국 웹툰 연 매출은 무려 1백억 원, 이유는 파리 지하철 와이파이?

역시 데이터 무제한은 필수?

'하입비스트'가 포착한 롤렉스의 2021년 신제품 4종 들여다보기
패션

'하입비스트'가 포착한 롤렉스의 2021년 신제품 4종 들여다보기

럭셔리 워치의 디테일을 감상할 수 있다.

푸마, 두아 리파와 함께한 첫 번째 협업 캠페인 'MAYZE' 공개
신발 

푸마, 두아 리파와 함께한 첫 번째 협업 캠페인 'MAYZE' 공개

Presented by PUMA
당당하고 프로페셔널한 여성을 위해.


4월 19일, 제네시스 첫 번째 전기차 ‘G80e’가 공개된다
자동차

4월 19일, 제네시스 첫 번째 전기차 ‘G80e’가 공개된다

티저 이미지로 예상해보는 외장 디자인.

클락스 오리지널 협업 포함, 키스의 두 번째 봄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클락스 오리지널 협업 포함, 키스의 두 번째 봄 컬렉션 출시 정보

플로럴과 모로코 타일, 두 가지 패턴.

애플, 아이폰 노치 없애고 새로운 페이스 ID 시스템 탑재한다?
전자

애플, 아이폰 노치 없애고 새로운 페이스 ID 시스템 탑재한다?

디스플레이 하단에 얼굴인식 기능을 적용한다?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