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가 지난 9달 동안 무료 게임 제공에 쓴 돈을 총 얼마?

해당 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는 얼마나 늘었을까?

게임

지난 2018년 12월, 자체 게임 플랫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오픈하며 매주 무료 게임을 제공해온 에픽게임즈. 해당 프로모션 초기 9개월간 에픽게임즈가 투자한 비용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에픽게임즈와 애플 소송 과정에서 공개된 것으로 알려진 자료 내용에 따르면, 에픽게임즈는 2018년 12월부터 2019년 9월까지 총 38종의 게임을 무료로 배포했다. 그 과정에서 에픽게임즈가 여러게임사에 지불한 비용은 총 1억2천65만8천 달러, 한화 약 1백30억 원에 달한다. 각 게임마다 에픽게임즈가 지불한 비용은 달랐다. 그중 가장 큰돈을 쓴 작품은 <배트맨 아캄> 3부작으로 1백50만 달러, 한화 약 16억 원을 지출했다. 이 밖에도 <서브노티카>에는 1백40만 달러, <뮤턴트 이어 제로>에는 1백만 달러를 지불했으며, 반면 <메트로 2033 리덕스> 무료 배포에는 비용이 들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무료 프로모션 기간 동안 에픽게임즈가 확보한 신규 가입자 수는 총 4924213 . 즉, 신규 가입자 1인당 2.37 달러, 한화 약 26백 원을 지불한 셈이다.

더 보기

이전 글

도지코인, 연초 대비 평가액 무려 1만2천% 상승했다
전자

도지코인, 연초 대비 평가액 무려 1만2천% 상승했다

지폐까지도 가능할까?

덕소 마을버스에서 촬영한 리빌리의 새로운 룩북 및 출시 정보
패션

덕소 마을버스에서 촬영한 리빌리의 새로운 룩북 및 출시 정보

‘불붙은 031’이 표현됐다.

시티즌, ‘스타워즈’ 테마로 제작한 아날로그 디지털시계 출시
패션

시티즌, ‘스타워즈’ 테마로 제작한 아날로그 디지털시계 출시

다스 베이더, R2-D2, 스톰트루퍼 등.

케일 x 뉴발란스 CRV 집 & CRV 슬라이드 출시 정보
신발

케일 x 뉴발란스 CRV 집 & CRV 슬라이드 출시 정보

아웃도어의 멋을 발에 더해보자.

‘시드와 낸시’에서 영감을 얻은, 기리보이의 I4P 2021 SS 컬렉션 출시
패션

‘시드와 낸시’에서 영감을 얻은, 기리보이의 I4P 2021 SS 컬렉션 출시

펑크록의 아이콘과 그 연인을 그린 영화.


업데이트: '미국 우체국' USPS, 나이키와 공식 합의 발표
신발

업데이트: '미국 우체국' USPS, 나이키와 공식 합의 발표

이 스니커는 더 이상 무허가가 아닙니다.

시트로엥, 배달용으로 제작한 2인승 전기차 ‘아미 카고’ 공개
자동차

시트로엥, 배달용으로 제작한 2인승 전기차 ‘아미 카고’ 공개

출퇴근용으로도 제격.

카사블랑카, 뉴발란스 협업 327 모델 새로운 컬러웨이 발표
신발

카사블랑카, 뉴발란스 협업 327 모델 새로운 컬러웨이 발표

레드 모노그램은 못 참아.

아크테릭스, 브랜드 첫 번째 디자인 앰버서더로 ‘니콜 매클로플린’ 임명
패션

아크테릭스, 브랜드 첫 번째 디자인 앰버서더로 ‘니콜 매클로플린’ 임명

뉴욕 기반의 업사이클링 전문 디자이너.

2021년 1분기 태블릿 시장 50% 이상 성장, 1위는 아이패드?
전자

2021년 1분기 태블릿 시장 50% 이상 성장, 1위는 아이패드?

수요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록이 감지되었습니다.

광고를 통해 여러분께 무료로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콘텐츠를 즐기기 원하신다면 애드블록 프로그램에서 <하입비스트>를 '광고 허용 웹사이트 목록'에 추가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