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부터 웨이브까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 순위는?

의외의 결과?

테크
27,369 Hypes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OTT 앱은 무엇일까? 앱 및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참고로 이번 자료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하여 완성됐다.

그 결과 지난 2021년 7월 국내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OTT 앱은 넷플릭스로, 해당 앱의 국내 사용자는 9백10만 명으로 확인됐다. 2위에는 웨이브(3백19만명)가 이름을 올렸으며, 티빙(2백78만 명), U+모바일tv(2백9만 명), 쿠팡플레이(1백72만 명), 왓챠(1백51만 명), 시즌(1백41만 명)이 순차적으로 뒤를 이었다. 참고로 앱 중복 사용을 제거한 국내 OTT 앱 순 사용자 수는 1천5백26만 명으로 나타났다.

각 앱의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함께 공개됐다. 한 달 평균 사용시간 1위는 475분의 웨이브가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넷플릭스(382), 티빙(329), 시즌(215), 왓챠(28), U+모바일tv(146), 쿠팡플레이(140)가 뒤를 이었.

더 보기

이전 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가구’는 무엇일까?
디자인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는 가구’는 무엇일까?

힌트: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쓰는 곳.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테크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2위는 유튜브.

비트코인으로 가장 돈을 많이 번 나라가 공개됐다
엔터테인먼트

비트코인으로 가장 돈을 많이 번 나라가 공개됐다

한국도 순위에 올랐다고?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MBTI는?
테크

네이버 인물정보에서 가장 많이 등록된 MBTI는?

공인들이 직접 자신의 MBTI와 취미 등을 기재할 수 있다.

애플 워치 7 디자인은 이렇다?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 공개
테크

애플 워치 7 디자인은 이렇다?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 공개

각지고, 커지고.

넷플릭스 ‘D.P.’, 한국 비롯 징병제 국가에서 인기 끌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D.P.’, 한국 비롯 징병제 국가에서 인기 끌고 있다?

태국, 베트남에서도 1위.

'007 시리즈' 최신작, '007 노 타임 투 다이'가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엔터테인먼트

'007 시리즈' 최신작, '007 노 타임 투 다이'가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대니얼 크레이그의 마지막 미션.

이강인, 10년간 몸담았던 발렌시아 CF 떠나 새로운 구단 이적
스포츠

이강인, 10년간 몸담았던 발렌시아 CF 떠나 새로운 구단 이적

확정된 다음 행선지는 어디?

데미안 허스트가 디자인한, 드레이크의 새 앨범 ‘Certified Lover Boy’ 아트워크 공개
음악

데미안 허스트가 디자인한, 드레이크의 새 앨범 ‘Certified Lover Boy’ 아트워크 공개

앨범 발매일도 공개됐다.


슈프림, 뉴욕 양키스 협업 컬렉션 출시 정보 공개
패션

슈프림, 뉴욕 양키스 협업 컬렉션 출시 정보 공개

지갑 열게 만드는 로고와 배색.

팔라스, 미국 자전거 브랜드 캐논데일과의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팔라스, 미국 자전거 브랜드 캐논데일과의 협업 컬렉션 출시

컬렉션 타이틀은 ‘MAD BOY’.

래퍼 화지가 ‘한국대중음악상’ 트로피를 용광로에 녹여버린 이유는?
미술

래퍼 화지가 ‘한국대중음악상’ 트로피를 용광로에 녹여버린 이유는?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선대 스쿨 2021 프리 폴 컬렉션 ‘우리가 그린 여름’ 공개
패션

선대 스쿨 2021 프리 폴 컬렉션 ‘우리가 그린 여름’ 공개

자유로운 낙서 프린트와 일러스트가 주는 에너지.

나이키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에어 포스 1 '셰르파 플리스'를 출시한다
신발

나이키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에어 포스 1 '셰르파 플리스'를 출시한다

수족냉증 친구들은 필구.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