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부터 웨이브까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 순위는?

의외의 결과?

전자

한국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OTT 앱은 무엇일까? 앱 및 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에 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참고로 이번 자료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하여 완성됐다.

그 결과 지난 2021년 7월 국내 사용자가 가장 많았던 OTT 앱은 넷플릭스로, 해당 앱의 국내 사용자는 9백10만 명으로 확인됐다. 2위에는 웨이브(3백19만명)가 이름을 올렸으며, 티빙(2백78만 명), U+모바일tv(2백9만 명), 쿠팡플레이(1백72만 명), 왓챠(1백51만 명), 시즌(1백41만 명)이 순차적으로 뒤를 이었다. 참고로 앱 중복 사용을 제거한 국내 OTT 앱 순 사용자 수는 1천5백26만 명으로 나타났다.

각 앱의 1인당 평균 사용시간도 함께 공개됐다. 한 달 평균 사용시간 1위는 475분의 웨이브가 차지했으며, 그 다음으로는 넷플릭스(382), 티빙(329), 시즌(215), 왓챠(28), U+모바일tv(146), 쿠팡플레이(140)가 뒤를 이었.

더 보기

이전 글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은?
전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은?

인구 절반 이상이 쓴다.

‘아가씨’부터 ‘살인의 추억’까지, 넷플릭스서 한국 영화 대거 사라진다
엔터테인먼트

‘아가씨’부터 ‘살인의 추억’까지, 넷플릭스서 한국 영화 대거 사라진다

‘아저씨’, ‘마더’, ‘남한산성’, ‘베를린’, ‘박쥐’ 등.

넷플릭스, 2022년 말까지 광고 나오는 저가 요금제 도입한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2022년 말까지 광고 나오는 저가 요금제 도입한다?

아이디 공유 단속도 실시할 예정.


한국 좀비물부터 '골든 글로브 후보작'까지, 넷플릭스 신작 추천 5
엔터테인먼트 

한국 좀비물부터 '골든 글로브 후보작'까지, 넷플릭스 신작 추천 5

좀비, 스릴러, 코미디 등 장르도 다양하다.

애플 워치 7 디자인은 이렇다?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 공개
전자

애플 워치 7 디자인은 이렇다?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 공개

각지고, 커지고.

넷플릭스 ‘D.P.’, 한국 비롯 징병제 국가에서 인기 끌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D.P.’, 한국 비롯 징병제 국가에서 인기 끌고 있다?

태국, 베트남에서도 1위.

'007 시리즈' 최신작, '007 노 타임 투 다이'가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엔터테인먼트

'007 시리즈' 최신작, '007 노 타임 투 다이'가 한국에서 전 세계 최초 개봉한다

대니얼 크레이그의 마지막 미션.

이강인, 10년간 몸담았던 발렌시아 CF 떠나 새로운 구단 이적
스포츠

이강인, 10년간 몸담았던 발렌시아 CF 떠나 새로운 구단 이적

확정된 다음 행선지는 어디?

데미안 허스트가 디자인한, 드레이크의 새 앨범 ‘Certified Lover Boy’ 아트워크 공개
음악

데미안 허스트가 디자인한, 드레이크의 새 앨범 ‘Certified Lover Boy’ 아트워크 공개

앨범 발매일도 공개됐다.


슈프림, 뉴욕 양키스 협업 컬렉션 출시 정보 공개
패션

슈프림, 뉴욕 양키스 협업 컬렉션 출시 정보 공개

지갑 열게 만드는 로고와 배색.

팔라스, 미국 자전거 브랜드 캐논데일과의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팔라스, 미국 자전거 브랜드 캐논데일과의 협업 컬렉션 출시

컬렉션 타이틀은 ‘MAD BOY’.

래퍼 화지가 ‘한국대중음악상’ 트로피를 용광로에 녹여버린 이유는?
미술

래퍼 화지가 ‘한국대중음악상’ 트로피를 용광로에 녹여버린 이유는?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선대 스쿨 2021 프리 폴 컬렉션 ‘우리가 그린 여름’ 공개
패션

선대 스쿨 2021 프리 폴 컬렉션 ‘우리가 그린 여름’ 공개

자유로운 낙서 프린트와 일러스트가 주는 에너지.

나이키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에어 포스 1 '셰르파 플리스'를 출시한다
신발

나이키가 따뜻한 겨울을 위한 에어 포스 1 '셰르파 플리스'를 출시한다

수족냉증 친구들은 필구.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