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지난해 유럽에서 BMW 그룹보다 더 많이 팔렸다

다임러, 토요타, 포드, 볼보도 제쳤다.

자동차
1,457 Hypes

현대차, 기아가 지난해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1백만 대 넘게 판매한 것으로 확인됐다. 18일 유럽자동차공업협회는 현대차, 기아가 2021년 유럽에서 전년 대비 21.1% 증가한 총 1백1만 8천5백63 대를 판매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현대차와 기아는 유럽 자동차 시장 점유율 8.7%로 전체 4위에 올랐다.

지난해 유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는 무려 25.0%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한 폭스바겐이었다. 2위는 스텔란티스(20.2%), 3위는 르노 그룹(9.3)이었으며, 5위는 전년 4위를 기록했던 BMW(7.3)였다. 그다음으로는 다임러 그룹(6.5%), 토요타 그룹(5.8), 포드(4.4%), 볼보(2.5), 닛산(2.1)이 순서대로 뒤를 이었다.

더 보기

이전 글

아 마 마니에르 x 에어 조던 2 SP '세일/블랙/버건디 크러쉬' 목업 & 예상 출시 정보
신발

아 마 마니에르 x 에어 조던 2 SP '세일/블랙/버건디 크러쉬' 목업 & 예상 출시 정보

고급스러운 소재와 컬러웨이.

자미로콰이로부터 영감을 얻은 준야 와타나베 2022 FW 컬렉션 미니 쇼
패션

자미로콰이로부터 영감을 얻은 준야 와타나베 2022 FW 컬렉션 미니 쇼

칼하트, 리바이스, 뉴발란스 등 협업 포함.

레고, 높이 40cm 크기의 ‘지구본’ 국내 출시한다
디자인

레고, 높이 40cm 크기의 ‘지구본’ 국내 출시한다

총 2천5백85 개 조각으로 완성된다.

'하입비스트' 포착, 밀라노 남성 패션위크 2022 FW 스트리트 패션 살펴보기
패션

'하입비스트' 포착, 밀라노 남성 패션위크 2022 FW 스트리트 패션 살펴보기

유행을 가늠할 지침서.

전 세계 7백50 대 한정, ‘911 에디션 50주년 포르쉐 디자인’ 출시
자동차

전 세계 7백50 대 한정, ‘911 에디션 50주년 포르쉐 디자인’ 출시

국내에는 올해 중순 출시될 예정.


LVMH, 뉴욕 기반 브랜드 에임 레온 도르의 지분 인수하다
패션

LVMH, 뉴욕 기반 브랜드 에임 레온 도르의 지분 인수하다

2022년에는 새 매장도 개점 예정.

스투시 x 베이프, 협업 ‘트러커 햇’ 공식 발매 정보
패션

스투시 x 베이프, 협업 ‘트러커 햇’ 공식 발매 정보

이 조합은 못 참지.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IT 사상 최고가'에 인수했다
게임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IT 사상 최고가'에 인수했다

MS는 세계 3위의 게임 회사가 됐다.

빔스, 창립 45주년 기념 클래식 로고 컬렉션 출시
패션

빔스, 창립 45주년 기념 클래식 로고 컬렉션 출시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들로 찾아온다.

뉴발란스, CM1600 레거시 발매
신발 

뉴발란스, CM1600 레거시 발매

Presented by New Balance
1990년대 하이테크 클래식이 온다.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