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브랜드는?

+ 가장 많이 팔린 모델.

자동차

한국수입자동차협회가 16일 2021년 국내 수입차 판매량을 공개했다. 전체 판매량은 27만6천1백46대로 2020년 27만4천8백59만대에 이어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다만, 협회가 발표한 통계에는 테슬라가 제외되어 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의 결과를 토대로 테슬라의 판매량까지 포함한다면 2021년 수입차 판매량은 30만대에 가까워진다.

메르세데스-벤츠는 7만6천1백52대 판매되며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에 선정됐다. BMW는 6만5천6백69대로 뒤를 이었으며, 아우디는 2만5천6백15대를 판매하며 3위에 기록됐다. 1위와 2위의 격차는 1만4백83대이며, 2위와 3위의 차이는 약 4만대다.

볼보는 1만5천53대를 판매하며 협회 집계 최초로 4위에 올랐다. 폭스바겐은 1만4천3백64대를 판매하며 5위에 선정됐으며 미니는 1만1천1백48대로 6위, 지프는 1만4백49대를 판매하며 7위에 꼽혔다. 렉서스, 쉐보레, 포르쉐는 8위부터 10위까지 올랐으나 모두 판매량 1만대를 넘기지 못했다.

메르세데스-벤츠 E 클래스는 2만6천1백9대가 판매되며 가장 많이 팔린 수입차 모델로 기록됐다. BMW 5 시리즈가 1만7천4백47대로 뒤를 이었으며 아우디 A6가 1만2천2백74대, 메르세데스-벤츠 S 클래스가 1만1천1백31대 3, 4위에 올랐다.

더 보기

이전 글

칸예 웨스트, 딸의 생일 파티에 참석하지 못할 뻔했던 이유는?
음악

칸예 웨스트, 딸의 생일 파티에 참석하지 못할 뻔했던 이유는?

하지만 트래비스 스콧이 도움을 줬다.

'스파이더맨'이 그려진 만화 한 장이 약 40억 원에 팔린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스파이더맨'이 그려진 만화 한 장이 약 40억 원에 팔린 이유는?

어떤 캐릭터의 등장 때문?

슈프림 & 반스의 모회사 VF 코퍼레이션, 백신 미접종 직원 해고한다
패션

슈프림 & 반스의 모회사 VF 코퍼레이션, 백신 미접종 직원 해고한다

나이키에 이어서.

메종 마르지엘라 x 리복 클래식 타비 데코티크 로우 출시
신발

메종 마르지엘라 x 리복 클래식 타비 데코티크 로우 출시

여름에 신으면 시원할지도?

제로 콜라보다 일반 콜라에 더 끌리는 이유는 맛 때문이 아니다?
음식

제로 콜라보다 일반 콜라에 더 끌리는 이유는 맛 때문이 아니다?

장에서 곧장 둘 차이를 구분해낸다.


킬리안 음바페, 아이웨어 브랜드 오클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합류
패션

킬리안 음바페, 아이웨어 브랜드 오클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합류

디올 다음은 오클리.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가 또다시 연기됐다
자동차

테슬라 사이버트럭 출시가 또다시 연기됐다

올해는 만나지 못할 전망.

톰 홀랜드가 출연한 프라다 2022 SS 남성복 캠페인 감상하기
패션

톰 홀랜드가 출연한 프라다 2022 SS 남성복 캠페인 감상하기

옷을 입고 벗는 스파이더맨의 모습.

메종 키츠네, 스투시, 스톤 아일랜드 등에서 고른 블랙 아이템 15
패션 

메종 키츠네, 스투시, 스톤 아일랜드 등에서 고른 블랙 아이템 15

겨울에는 역시 ‘올검’.

2022년 국내 출시 예정, 자동차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신차 8
자동차

2022년 국내 출시 예정, 자동차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신차 8

한국에 최초 공개되는 모델도 다수 포함됐다.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