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면 무료화 '오버워치 2', 출시되자마자 2만 명 몰린 까닭은?

약간 슬픈 이유.

게임
10,494 Hypes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오버워치 2>를 정식 출시했다. 블리자드에 따르면 <오버워치 2>는 모든 플레이어가 윈도우 PC, 엑스박스 시리즈 X, 시리즈 S, 원, 플레이스테이션 4 및 5, 닌텐도 스위치 등 여러 플랫폼을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다. 출시와 함께 지원 영웅 키리코, 돌격 영웅 정커퀸, 공격 영웅 소전 등 총 세 명의 영웅이 추가됐다.

게임 방식도 변경됐다. 기존 6 대 6 형식에서 5 대 5로 멀티플레이 방식이 개편됐으며 6개의 신규 전장, 새로운 밀기 게임 모드, 핑 시스템, 경쟁전 요소 등이 추가됐다. 이와 함께 그래픽과 오디오 엔진 또한 새롭게 재편됐다. 블리자드는 시즌 단위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적용해 신규 영웅과 전장, 게임 모드, 꾸미기 아이템 등을 정기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시즌은 9주 단위로 운영되며 시즌마다 고유 테마와 신규 수집품이 도입된다.

<오버워치 2>는 정식 출시 직후 한때 대기열이 2만 명 가까이 몰렸으나, 이는 서버 디도스 공격인 것으로 밝혀졌다. 미 IT외신 <테크크런치>는 “<오버워치 2>에서 서버 디도스 공격이 일어나 서버가 불안정해졌으며, 대규모 대기열이 발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 또한 트위터를 통해 “안타깝게도 서버는 대규모 디도스 공격을 겪고 있다”라며 “접속 오류 및 연결 문제가 다수 발생 중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더 보기

이전 글

블리자드, ‘오버워치 2’ 리그 공식 폐지
게임

블리자드, ‘오버워치 2’ 리그 공식 폐지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 중?

‘독전 2’, 메인 예고편과 포스터 공개
엔터테인먼트

‘독전 2’, 메인 예고편과 포스터 공개

다시 시작되는 ‘이선생’을 향한 추격전.

‘듄: 파트 2’, 국내 개봉 시기 확정
엔터테인먼트

‘듄: 파트 2’, 국내 개봉 시기 확정

생각보다 빠르게 극장가를 찾는다.


‘콘스탄틴 2’, 아직 제작 진행 중이다?
엔터테인먼트

‘콘스탄틴 2’, 아직 제작 진행 중이다?

감독이 직접 밝힌 이야기.

합리적 가격의 맛집,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빕 구르망’ 리스트 공개
음식

합리적 가격의 맛집,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빕 구르망’ 리스트 공개

바비큐, 국수, 해산물 전문점 추가.

나이키 코리아, 출시 및 결제 방식 바꾸는 'SNKRS 101' 업데이트 발표
신발

나이키 코리아, 출시 및 결제 방식 바꾸는 'SNKRS 101' 업데이트 발표

지금 들어가서 필요한 정보를 업데이트하자.

‘이도류’ 오타니, 메이저리그 최초로 ‘규정 이닝 & 타석’ 달성했다
스포츠

‘이도류’ 오타니, 메이저리그 최초로 ‘규정 이닝 & 타석’ 달성했다

투수와 타자를 동시에 해내는 진짜 이도류.

칸예 웨스트가 밝힌 '화이트 라이브즈 매터' 티셔츠 만든 이유
패션

칸예 웨스트가 밝힌 '화이트 라이브즈 매터' 티셔츠 만든 이유

+ 자신의 전기 영화 배우 추천 받다.

애플 페이 한국 상륙이 확정됐다
테크

애플 페이 한국 상륙이 확정됐다

현대카드 약정 유출.


쌤소나이트 레드, ‘BTS Butter’ 협업 컬렉션 공개
패션 

쌤소나이트 레드, ‘BTS Butter’ 협업 컬렉션 공개

Presented by Samsonite Red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버터 이미지를 컬렉션에 반영

HYPEBEAST SOUNDS: 키드 커디, 스톰지, 케이 트랩, 체리22 등
음악 

HYPEBEAST SOUNDS: 키드 커디, 스톰지, 케이 트랩, 체리22 등

서로 다른 이유로 다 들어봐야 할 음악들.

겐조, 8명의 아시아 뮤지션과 함께한 “Real-To-Be” 프로젝트 공개
패션

겐조, 8명의 아시아 뮤지션과 함께한 “Real-To-Be” 프로젝트 공개

Presented by Kenzo
니고의 2022 가을, 겨울 컬렉션과 함께했다.

‘원피스 필름 레드’가 뉴욕 타임스퀘어를 장식한다
엔터테인먼트

‘원피스 필름 레드’가 뉴욕 타임스퀘어를 장식한다

‘원피스’ 역사상 최대 규모의 캠페인.

KT x 더 뮤지엄 비지터, 협업 굿즈 에디션 4종 발매
패션 

KT x 더 뮤지엄 비지터, 협업 굿즈 에디션 4종 발매

Presented by KT
선착순 100명, 아이폰14 사전 예약도 함께 진행 중.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