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가 웹3 기반의 플랫폼 ‘.스우시’ 공개했다

새로운 디지털 커뮤니티와 경험을 위한 것.

패션
9,278 Hypes

나이키가 웹3 기반의 플랫폼 ‘.스우시’를 선보인다. 이는 새로운 디지털 커뮤니티와 경험을 창출하고, 가상 창작물을 생산하기 위해 탄생한 플랫폼이다. 

나이키는 ‘.스우시’를 통해 나이키 회원들이 가상 신발이나 저지와 같은 디지털 창작물을 직접 보고, 경험하고, 모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러한 디지털 창작물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법으로는 디지털 게임, 몰입형 체험 등이 마련했다. 또한 ‘.스우시’는 디지털 창작물뿐 아니라 특정 이벤트나 운동선수, 디자이너 등 특별한 인물과의 만남을 물리적 제한 없이 가능하게 만드는 공간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나이키는 올해 남은 기간 동안 플랫폼을 키운 후, 2023년 회원들에 의해 만들어진 첫 번째 디지털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후 나이키와 가상 제품을 공동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커뮤니티 챌린지도 진행된다고 밝혔다. 나이키는 이 플랫폼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인식시키기 위해 자체 도메인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우시는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다. 

더 보기
기사 공유
기사 내 언급 브랜드

이전 글

자크뮈스 x 나이키 ‘스우시 백’ 출시 정보
패션

자크뮈스 x 나이키 ‘스우시 백’ 출시 정보

모델은 누구?

스우시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404 에러’ 출시
신발

스우시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로우 ‘404 에러’ 출시

‘요청한 어퍼를 찾을 수 없습니다.’

나이키가 뉴발란스, 스케쳐스를 고소했다
신발

나이키가 뉴발란스, 스케쳐스를 고소했다

푸마, 아디다스, 룰루레몬에 이어.


루이 비통이 새로운 3D 프린트 신발을 공개했다
신발

루이 비통이 새로운 3D 프린트 신발을 공개했다

젤러펠트가 직접 제작했다.

예스아이씨, 뜨거운 응원전을 위한 '월드컵 컬렉션' 출시
패션

예스아이씨, 뜨거운 응원전을 위한 '월드컵 컬렉션' 출시

반려견용 응원복도 포함.

국내 10개 치킨 브랜드 메뉴 중 칼로리가 가장 높은 메뉴는?
음식

국내 10개 치킨 브랜드 메뉴 중 칼로리가 가장 높은 메뉴는?

성인 여성 하루 권장 칼로리의 무려 155%.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조스, 163조 원 기부한다
테크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조스, 163조 원 기부한다

거의 전 재산이다.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마스코트가 공개됐다
스포츠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마스코트가 공개됐다

이름은 ‘프리주’, 정체는 뭘까?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출시
음식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출시

야! 쿠르트 아줌마, 막걸리 주세요?


이지 폼 러너의 대체재? 아디다스 ‘클라이맥클 OG’ 샘플 감상하기
신발

이지 폼 러너의 대체재? 아디다스 ‘클라이맥클 OG’ 샘플 감상하기

삼선 로고 디테일이 적용됐다.

해리 스타일스가 첫 번째 내한 공연을 연다
음악

해리 스타일스가 첫 번째 내한 공연을 연다

장소, 날짜, 예매 정보 공개.

리모와 x 아디다스 NMD S1 & 백팩 출시 정보
신발

리모와 x 아디다스 NMD S1 & 백팩 출시 정보

두 독일 브랜드의 협업.

원산지를 비튼, MSCHF의 첫 번째 핸드백 '메이드 인 이태리' 출시 정보
패션

원산지를 비튼, MSCHF의 첫 번째 핸드백 '메이드 인 이태리' 출시 정보

근데 이탈리아에서 만든 게 아닌.

서울 여의도에 국제 항구 '서울항'이 만들어진다
여행

서울 여의도에 국제 항구 '서울항'이 만들어진다

서울도 이제 항구 도시?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