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은 누구?

5위 안에 운동선수 2명이 이름을 올렸다.

엔터테인먼트
6.3K

2022년 한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광고 모델은 누구일까? 27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올 한 해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모델 1위는 ‘아이유(9.4%)’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아이유에 이어 상위 5위 안에는 김연아(6%), 유재석(5%), 손흥민(4.5%), 전지현(4.3%)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코바코는 2023년 새해 계획에 대한 질문 결과도 발표했는데, 1위는 ‘운동하기/다이어트하기/건강관리하기(63.1%)’, 2위는 ‘재테크하기/저축하기(55.0%)’가 차지했다. 2022년 대비 2023년 더 많은 소비를 예상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군에 관한 질문에는 ‘여행(비행기, 숙소, 패키지)’, ‘제약/건강기능식품’, ‘문화/공연/영화/전시’, ‘금융(증권, 보험, 은행 등)’, ‘외식(음식점, 카페 등)’이 순서대로 높은 응답 비율이 보였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20~59세 남녀 2천 명을 대상으로, 지난 11 25일부터 12 1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더 보기

이전 글

우원재 인터뷰: 쉬지 않는 래퍼의 쉼표 ‘comma’
음악 

우원재 인터뷰: 쉬지 않는 래퍼의 쉼표 ‘comma’

우원재는 오늘도 진심을 노래한다.

궁극의 피지컬을 가린다, 넷플릭스 ‘피지컬: 100’ 티저 예고편 공개
엔터테인먼트

궁극의 피지컬을 가린다, 넷플릭스 ‘피지컬: 100’ 티저 예고편 공개

‘오징어 게임’에 필적할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HOW TO: 타투이스트 욱상이 알려주는 부츠에 타투 새기는 법
신발 

HOW TO: 타투이스트 욱상이 알려주는 부츠에 타투 새기는 법

야 너도 타투 할 수 있어.

클랩피자 x 카시나 협업 ‘ORANGE BLOSSOM’ 컬렉션 출시
패션

클랩피자 x 카시나 협업 ‘ORANGE BLOSSOM’ 컬렉션 출시

기간 한정 협업 메뉴도 나온다.

‘빅뱅’ 태양, YG 떠나 새로운 레이블에 합류했다
음악

‘빅뱅’ 태양, YG 떠나 새로운 레이블에 합류했다

그럼 빅뱅은 어떻게 되나요?


3년 만에 새해맞이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열린다
엔터테인먼트

3년 만에 새해맞이 보신각 ‘제야의 종’ 타종행사가 열린다

약 10만 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버락 오바마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음악’ 25곡 리스트 들여다보기
음악

버락 오바마가 선정한 ‘2022년 최고의 음악’ 25곡 리스트 들여다보기

‘힙잘알’이시네요?

삼성그룹이 대표이사들에게 제공한 업무 차량은 어떤 차?
자동차

삼성그룹이 대표이사들에게 제공한 업무 차량은 어떤 차?

가격은 약 2억1천만 원대.

트위터, 유료 회원에게 60분 분량 영상 업로드 제공한다
테크

트위터, 유료 회원에게 60분 분량 영상 업로드 제공한다

최대 1080p.

‘2천만 유튜버’ 제이크 폴이 NFL 클리블랜드 브라운스와 계약했다
스포츠

‘2천만 유튜버’ 제이크 폴이 NFL 클리블랜드 브라운스와 계약했다

복서에 이은 미식축구 도전기?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