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일생 중 34년 인터넷 하는 데에 쓴다

아시아 1위.

테크
7,837 Hypes

한국인이 인터넷 사용에 일생의 40% 가까이를 사용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VPN 서비스 기업 노드VPN는 조사 기관 신트에 의뢰한 결과 한국인은 일생 중 34년을 온라인에 할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는 2021년 11월 15일부터 19일까지 18세에서 54세 사이 한국인 인터넷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주간 단위로 본다면 한국인은 한 주에 평균 51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낸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17시간은 업무, 33시간은 이외 온라인 활동으로 분류됐다.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한 카테고리는 영상 시청으로, 주로 유튜브와 OTT 시청에 사용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비디오 게임은 28.7%, 스포츠 활동은 17.4%를 차지했다.

한편, 한국인은 아시아 국가 중 인터넷 사용에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2위와 3위에는 각각 33년, 27년을 기록한 대만과 싱가포르가 이름을 올렸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온라인에 쓰는 국가는 41년을 기록한 브라질이다.

더 보기

이전 글

닥터 마틴, 두 가지 컬러웨이의 칼슨 스웨이드 뮬 출시
신발

닥터 마틴, 두 가지 컬러웨이의 칼슨 스웨이드 뮬 출시

다가오는 여름에 딱.

틱톡, 시청 내역 보기 기능 테스트한다
테크

틱톡, 시청 내역 보기 기능 테스트한다

‘그 영상 뭐더라?’의 해답?

윌 스미스가 크리스 록을 향해 사과문을 게시했다
엔터테인먼트

윌 스미스가 크리스 록을 향해 사과문을 게시했다

“옳지 못했고, 선을 넘었다.”

발렌시아가, 러너 스니커를 본뜬 조각상 출시한다
미술

발렌시아가, 러너 스니커를 본뜬 조각상 출시한다

20개 한정.

넷플릭스 '원피스' 실사 드라마 '샹크스' 역할을 맡을 배우는 누구?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원피스' 실사 드라마 '샹크스' 역할을 맡을 배우는 누구?

‘빨간머리’가 잘 어울릴까?


빅뱅, 새 싱글 '봄여름가을겨울' 탑 개인 포스터 공개
음악

빅뱅, 새 싱글 '봄여름가을겨울' 탑 개인 포스터 공개

마지막 ‘겨울’이 등장했다.

니고의 겐조, 2022 SS 캡슐 컬렉션 세 번째 드롭 국내 출시 정보
패션 

니고의 겐조, 2022 SS 캡슐 컬렉션 세 번째 드롭 국내 출시 정보

Presented by Kenzo
‘매우 한정적’으로 핀, 데님 홍매화.

팔라스 2022 봄 9주 차 드롭 리스트 공개
패션

팔라스 2022 봄 9주 차 드롭 리스트 공개

축구 저지, 고어텍스 협업 등.

'나루토 질풍전' x 아식스 젤-1130 & 젤-라이트 III 상세 모습 공개
신발

'나루토 질풍전' x 아식스 젤-1130 & 젤-라이트 III 상세 모습 공개

사스케, 이타치 그리고 카카시.

일론 머스크,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 만들고 싶다
테크

일론 머스크, 새로운 소셜 미디어 플랫폼 만들고 싶다

이유는 표현의 자유 때문.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