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 OTT 서비스 점유율, 대세는 쿠팡플레이?

성장세가 어마어마하다.

테크
6,762 Hypes

국내에 제공되고 있는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가 가장 많은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인덱스>는 11일 3월 기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디즈니+, 시즌, 왓챠 등 7개 OTT의 월 실사용자를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가 8백39만 명으로 최다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 기준이며 전체 인원은 1천9백86만 명이다.

다만, 넷플릭스 기사용자 증감률은  2021년 11월 기준 8백59만 명에서 8백39만 명으로 2% 감소했다. 두 번째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웨이브는 11월 기준 3백21만 명에서 3백41만 명으로 사용자가 6% 증가했다. 티빙은 2백58만 명에서 2백64만 명으로 2% 증가했다. 1위에서 3위 모두 한 자릿수 감소하거나, 증가한 셈이다.

쿠팡플레이는 유일하게 두 자릿수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쿠팡플레이는 2021년 11월 기준 1백9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3월 기준에는 2백40만 명으로 50만 명이 증가했다. 디즈니+는 1백17만 명에서 1백15만 명으로 -2% 감소했으며, 시즌은 1백25만 명에서 1백9만 명으로, 왓챠는 79만 명에서 78만 명으로 감소했다.

더 보기

이전 글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 2 제작 확정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 2 제작 확정

새 시즌 참가자 라인업은?

'포켓몬 빵' 이어서 스티커 포함된 '포켓몬 과자' 출시
음식

'포켓몬 빵' 이어서 스티커 포함된 '포켓몬 과자' 출시

이것도 오픈런 생길까?

넷플릭스, ‘좋아요’ 보다 더 좋은 ‘최고예요!’ 버튼 도입했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좋아요’ 보다 더 좋은 ‘최고예요!’ 버튼 도입했다

일명 ‘쌍따봉’ 버튼.

팔라스 2022 봄 컬렉션 11주 차 드롭 발매 정보
패션

팔라스 2022 봄 컬렉션 11주 차 드롭 발매 정보

환절기 옷 장만은 여기서.

DPR, 두 번째 월드 투어 개최 스케줄 발표
음악

DPR, 두 번째 월드 투어 개최 스케줄 발표

26개 도시 투어 확정.


업데이트: 최대 2살 어려진다? 인수위, ‘만 나이’ 통일 추진
엔터테인먼트

업데이트: 최대 2살 어려진다? 인수위, ‘만 나이’ 통일 추진

본격적 규정 마련에 나섰다.

'캡틴 마블' 브리 라슨이 영화 '분노의 질주 10'에 합류했다
엔터테인먼트

'캡틴 마블' 브리 라슨이 영화 '분노의 질주 10'에 합류했다

‘베이비 그루트’가 전한 소식.

업데이트: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이사진 합류 안 한다
테크

업데이트: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이사진 합류 안 한다

CEO 공식 확인.

타이거 우즈가 ‘타이거 슬램’ 달성 시 사용했던 아이언 세트, 무려 63억 원에 낙찰
스포츠

타이거 우즈가 ‘타이거 슬램’ 달성 시 사용했던 아이언 세트, 무려 63억 원에 낙찰

골프 관련 기념품 중 역대 최고가.

생 로랑 리브 드로이트, 1백60만 원짜리 장난감 자동차 출시
디자인

생 로랑 리브 드로이트, 1백60만 원짜리 장난감 자동차 출시

어른도 타고 싶어.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