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한국 OTT 서비스 점유율, 대세는 쿠팡플레이?

성장세가 어마어마하다.

테크
612 0 Comments

국내에 제공되고 있는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가 가장 많은 사용자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모바일인덱스>는 11일 3월 기준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쿠팡플레이, 디즈니+, 시즌, 왓챠 등 7개 OTT의 월 실사용자를 조사한 결과 넷플릭스가 8백39만 명으로 최다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는 안드로이드 사용자 기준이며 전체 인원은 1천9백86만 명이다.

다만, 넷플릭스 기사용자 증감률은  2021년 11월 기준 8백59만 명에서 8백39만 명으로 2% 감소했다. 두 번째로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웨이브는 11월 기준 3백21만 명에서 3백41만 명으로 사용자가 6% 증가했다. 티빙은 2백58만 명에서 2백64만 명으로 2% 증가했다. 1위에서 3위 모두 한 자릿수 감소하거나, 증가한 셈이다.

쿠팡플레이는 유일하게 두 자릿수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쿠팡플레이는 2021년 11월 기준 1백90만 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었으나 3월 기준에는 2백40만 명으로 50만 명이 증가했다. 디즈니+는 1백17만 명에서 1백15만 명으로 -2% 감소했으며, 시즌은 1백25만 명에서 1백9만 명으로, 왓챠는 79만 명에서 78만 명으로 감소했다.

더 보기

이전 글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 2 제작 확정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솔로지옥' 시즌 2 제작 확정

새 시즌 참가자 라인업은?

'포켓몬 빵' 이어서 스티커 포함된 '포켓몬 과자' 출시
음식

'포켓몬 빵' 이어서 스티커 포함된 '포켓몬 과자' 출시

이것도 오픈런 생길까?

넷플릭스, ‘좋아요’ 보다 더 좋은 ‘최고예요!’ 버튼 도입했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좋아요’ 보다 더 좋은 ‘최고예요!’ 버튼 도입했다

일명 ‘쌍따봉’ 버튼.

팔라스 2022 봄 컬렉션 11주 차 드롭 발매 정보
패션

팔라스 2022 봄 컬렉션 11주 차 드롭 발매 정보

환절기 옷 장만은 여기서.

DPR, 두 번째 월드 투어 개최 스케줄 발표
음악

DPR, 두 번째 월드 투어 개최 스케줄 발표

26개 도시 투어 확정.

업데이트: 최대 2살 어려진다? 인수위, ‘만 나이’ 통일 추진
엔터테인먼트

업데이트: 최대 2살 어려진다? 인수위, ‘만 나이’ 통일 추진

본격적 규정 마련에 나섰다.


'캡틴 마블' 브리 라슨이 영화 '분노의 질주 10'에 합류했다
엔터테인먼트

'캡틴 마블' 브리 라슨이 영화 '분노의 질주 10'에 합류했다

‘베이비 그루트’가 전한 소식.

업데이트: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이사진 합류 안 한다
테크

업데이트: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이사진 합류 안 한다

CEO 공식 확인.

타이거 우즈가 ‘타이거 슬램’ 달성 시 사용했던 아이언 세트, 무려 63억 원에 낙찰
스포츠

타이거 우즈가 ‘타이거 슬램’ 달성 시 사용했던 아이언 세트, 무려 63억 원에 낙찰

골프 관련 기념품 중 역대 최고가.

생 로랑 리브 드로이트, 1백60만 원짜리 장난감 자동차 출시
디자인

생 로랑 리브 드로이트, 1백60만 원짜리 장난감 자동차 출시

어른도 타고 싶어.

애플, 올여름 '2022 WWDC'에서 2개의 신제품 공개한다?
테크

애플, 올여름 '2022 WWDC'에서 2개의 신제품 공개한다?

소문의 M2 칩이 나온다?

미국 청소년이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 SNS 1위는?
패션

미국 청소년이 선호하는 의류 브랜드 & SNS 1위는?

신발, 핸드백, 비디오 플랫폼 순위 포함.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