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가 25% 폭락한 넷플릭스, 결국 광고 붙인다?

11년 만에 구독자가 감소했다.

엔터테인먼트
7,289 Hypes

넷플릭스가 11년 만에 구독자 수가 감소한 넷플릭스가 플랫폼에 광고 시청 모델을 도입할 수도 있다는 보도가 전해졌다. 한국 시각 20일 <CNBC> 등의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공유 계정 과금 추진 및 광고 시청 모델을 도입할 계획이다.

2022년 1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전분기 대비 가입자가 20만 명 감소했다. 이에 관해 넷플릭스는 주주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응해 지난 3월 러시아에서 사업을 철수하며 70만 명의 구독자가 감소했다”라며 “러시아 이용자를 제외하면 구독자는 50만 명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가 밝힌 현재 구독자 수는 2억2천1백60만 명이다.

넷플릭스는 성장세 둔화 요인으로 디즈니+, HBO 맥스, 파라마운트+, 애플 TV+ 등 다른 OTT 서비스 업체의 경쟁 심화를 꼽았다. 이를 타파하기 위해 넷플릭스는 같은 가구 구성원이 아닌 이용자와 계정을 공유하는 가입자에게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고려 중이다. 넷플릭스는 “사용자의 계정 공유로 인해 많은 시장에서 구독자를 늘리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 인원이 미국, 캐나다 내 3천만, 전 세계적으로는 1억 명에 다다를 것이라고 추산했다. 실제로 넷플릭스는 칠레, 코스타리카, 페루에서 계정 공유에 추가 요금을 부과하는 정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넷플릭스는 광고 시청 모델 도입 계획도 발표했다. 리드 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넷플릭스에 주목해온 사람들은 내가 광고의 복잡성에 반대하고, 단순한 구독 모델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것”이라며 “하지만 더 저렴한 가격을 원하고 광고에 관대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하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라고 밝혔다. 다만, 그는 광고 시청 모델이 근 몇 년 내에 도입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더 보기

이전 글

발매가 2백90만 원짜리 한정판 커스텀 덩크 로우가 등장했다
신발

발매가 2백90만 원짜리 한정판 커스텀 덩크 로우가 등장했다

전 세계 단 10켤레만.

짠맛을 더 강하게 느끼게 해주는 '전기 젓가락'이 개발됐다
테크

짠맛을 더 강하게 느끼게 해주는 '전기 젓가락'이 개발됐다

다이어트에 좋을 것 같아.

아디다스, 이지 폼 러너 ‘설퍼’ & ‘스톤 세이지’ 4월 국내 공식 발매
패션

아디다스, 이지 폼 러너 ‘설퍼’ & ‘스톤 세이지’ 4월 국내 공식 발매

선착순으로 판매된다.

필리 치즈 스테이크 전문점 '썬더롤스'가 문을 열었다
음식

필리 치즈 스테이크 전문점 '썬더롤스'가 문을 열었다

여의도 맛집 추가?

페라리의 새로운 스파이더 모델, ‘296 GTS’ 세계 최초 공개
자동차

페라리의 새로운 스파이더 모델, ‘296 GTS’ 세계 최초 공개

모두가 꿈꾸는 ‘뚜껑 열리는 페라리’.


톰보고, 지구의 날 기념 한정판 캡슐 컬렉션 출시
패션

톰보고, 지구의 날 기념 한정판 캡슐 컬렉션 출시

자연 느낌 물씬 나는 아이템들.

허프 x 세이코, 한정판 '세이코 5 스포츠' 시계 2종 출시한다
패션

허프 x 세이코, 한정판 '세이코 5 스포츠' 시계 2종 출시한다

각각 1천 개, 3백 개 한정.

계동에 정차한 르 라보 트럭, '르 라보 온 휠'로의 초대
패션 

계동에 정차한 르 라보 트럭, '르 라보 온 휠'로의 초대

Presented by LE LABO
더 많은 만남을 위해 르 라보가 바퀴를 달았다.

일상에 재미와 영감을, 하입빈즈와 주재범의 ‘아티스트 쇼케이스’ 전시
음식

일상에 재미와 영감을, 하입빈즈와 주재범의 ‘아티스트 쇼케이스’ 전시

작가 인터뷰부터 픽셀 포트레이트 이벤트 정보까지.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장인챔' 아우렐리온 솔이 리메이크된다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대표 '장인챔' 아우렐리온 솔이 리메이크된다

스킬셋을 싹 갈아엎을 예정.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