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은?

인구 절반 이상이 쓴다.

테크
16.7K

한국인이 지난 4월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인 것으로 조사됐다. <와이즈앱>은 17일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앞선 내용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다만, 유튜브를 제외한 구글 및 애플 기본 앱과 이동통신사, 단말제조사 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됐다.

조사된 카카오톡 사용자는 약 4천5백94만 명이다. 유튜브는 4천4백11만 명으로 2위를, 네이버는 4천1백45만 명으로 3위를 기록했다. 4위에는 쿠팡이 2천7백1만 명, 5위에는 네이버 지도가 1천9백93만 명으로 이름을 올렸다. 그 뒤로는 밴드, 당근마켓, 인스타그램, 배달의민족, 토스 등이 나열됐다.

가장 오래 사용한 앱은 유튜브로, 7백40억 분을 기록했다. 그 뒤로는 카카오톡 2백96억 분, 네이버 1백97억 분, 인스타그램 80억 분, 틱톡 53억 분 등이 언급됐다.

 

더 보기

이전 글

하입빈즈, 스토리 브랜드 ‘하로킨’과의 협업 컬렉션 & 팝업 스토어 진행
패션

하입빈즈, 스토리 브랜드 ‘하로킨’과의 협업 컬렉션 & 팝업 스토어 진행

5월 20일 하입빈즈 센터필드에서.

'겨울왕국' 포함, 디즈니 x 지방시 협업 컬렉션 출시된다
패션

'겨울왕국' 포함, 디즈니 x 지방시 협업 컬렉션 출시된다

추억의 애니메이션을 명품으로.

하입빈즈와 주재범의 ‘픽셀 포트레이트’ 이벤트 현장 들여다보기
음식

하입빈즈와 주재범의 ‘픽셀 포트레이트’ 이벤트 현장 들여다보기

하입빈즈를 애정하는 고객 10명의 픽셀 인물화가 탄생한 순간.

일본 여행이 코앞, 일본이 한국인 입국 자가격리를 폐지한다
여행

일본 여행이 코앞, 일본이 한국인 입국 자가격리를 폐지한다

단, 크나큰 걸림돌이 하나 있다.

슈프림, 사진작가 '로이 디커러바'와의 2022 봄 협업 컬렉션 공개
패션

슈프림, 사진작가 '로이 디커러바'와의 2022 봄 협업 컬렉션 공개

말콤 엑스의 사진이 새겨진 후디 & 티셔츠.


자크뮈스, 나이키와의 협업 컬렉션 공식 발표
패션

자크뮈스, 나이키와의 협업 컬렉션 공식 발표

지금 가장 뜨거운 여성복 &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협업.

사카이 x 나이키 코르테즈 추가 실물 이미지 들여다보기
신발

사카이 x 나이키 코르테즈 추가 실물 이미지 들여다보기

코르테즈 출시 50주년 기념.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노르웨이 고등어 팝업 개최
음식

씨푸드프롬노르웨이, 노르웨이 고등어 팝업 개최

Presented by Seafood From Norway
새롭고 다양한 고등어 레시피, 고등어의 재발견.

이름은 ‘토레스’, 쌍용자동차의 신형 SUV 티저 이미지 공개
자동차

이름은 ‘토레스’, 쌍용자동차의 신형 SUV 티저 이미지 공개

오는 6월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x 팔라스 '팔라스 아디다스 네이처' 컬렉션 출시 정보
패션

아디다스 x 팔라스 '팔라스 아디다스 네이처' 컬렉션 출시 정보

올 시즌 아웃도어 활동에 딱.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