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가 코카콜라를 꺾고 제로탄산시장 점유율 50%를 기록했다

‘펩시 제로슈거’가 큰 역할을 했다.

음식

롯데칠성음료가 코카콜라를 꺾고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에서 1위에 올라설 전망이다. 13일 롯데칠성음료가 발표한 내부 자체 집계 기준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롯데칠성음료는 제로탄산시장에서 점유율 50%를 기록했다. 목록에는 한국코카콜라의 코카콜라 제로, 동아오츠카의 나랑드사이다 등 여러 제품이 포함된 만큼 실질적으로 업계 점유율 1위에 오른 셈이다.

2020년까지의 제로탄산음료 시장은 코카콜라의 독점이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제로탄산음료 시장 오프라인 판매량 2019년 92.1%, 2020년 91.9%를 기록했다. 하지만 롯데칠성음료가 2021년 1월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슈거를 판매하며 코카콜라의 점유율은 573%로 떨어지고, 롯데칠성음료의 점유율은 37.6%로 상승했다.

롯데칠성음료는 현재 세 개인 제로탄산음료 브랜드 수를 2022년 상반기까지 5개로 늘릴 계획이다. 계획에는 밀키스 제로, 핫식스 제로 등이 포함됐다.

더 보기

이전 글

펩시, 탄산 없애고 크림을 더한 ‘나이트로 콜라’ 출시한다
음식

펩시, 탄산 없애고 크림을 더한 ‘나이트로 콜라’ 출시한다

콜라 특유의 청량감을 완전히 없앴다.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x 피치스, 우주적 협업 공개
음식

코카콜라 제로 스타더스트 x 피치스, 우주적 협업 공개

Presented by Coca-Cola
우주에서 날아온 코카-콜라의 도착지는 서울의 무릉도원, 피치스 도원!

코카콜라 커피 모카 맛이 출시된다
음식

코카콜라 커피 모카 맛이 출시된다

바닐라 제로 슈거 등 새로운 라인업.


코카콜라음료, 작년에 이어 국내 가격 또 한 번 올렸다
음식

코카콜라음료, 작년에 이어 국내 가격 또 한 번 올렸다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씨그램, 환타 포함.

블룸버그, "애플이 C타입 충전 아이폰 테스트 중이다"
전자

블룸버그, "애플이 C타입 충전 아이폰 테스트 중이다"

어댑터도 함께 준다?

에어 조던 1 로우 OG 'UNC'가 공개됐다
신발

에어 조던 1 로우 OG 'UNC'가 공개됐다

실패 없는 컬러웨이.

'IGN' 선정 최고의 MCU 히어로 25, 1위는 누구?
엔터테인먼트

'IGN' 선정 최고의 MCU 히어로 25, 1위는 누구?

3위는 토르.

롤렉스, 샤넬 등의 국내 리세일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이유는?
패션

롤렉스, 샤넬 등의 국내 리세일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 이유는?

샤넬 가방 리셀가, 이제 정가와 비슷하다?

우성, EP 'MOTH' 발매 및 싱글 'Phase Me' 뮤직비디오 공개
음악

우성, EP 'MOTH' 발매 및 싱글 'Phase Me' 뮤직비디오 공개

아름다운 나방을 닮은 사람들을 위한 앨범.


미즈노 x 소라야마 하지메 협업 시리즈의 마지막 제품 출시 정보
신발 

미즈노 x 소라야마 하지메 협업 시리즈의 마지막 제품 출시 정보

Presented by Mizuno
유종의 미로 각인될 ‘샴페인 골드’.

쉐이크쉑 x 아포테케, 햄버거와 감자튀김 향 캔들 출시
디자인

쉐이크쉑 x 아포테케, 햄버거와 감자튀김 향 캔들 출시

냄새는 살 안 찐다.

전 세계 2백50 개, 라이카 x 올라퍼 엘리아슨 협업 쌍안경 ‘트리노비드’ 출시
전자

전 세계 2백50 개, 라이카 x 올라퍼 엘리아슨 협업 쌍안경 ‘트리노비드’ 출시

올라퍼 엘리아슨의 작품 ‘라이프’에서 영감을 받았다.

니고가 직접 이야기하는 HBX x 휴먼 메이드 팝업 스토어 및 활동 근황
패션 

니고가 직접 이야기하는 HBX x 휴먼 메이드 팝업 스토어 및 활동 근황

겐조 디렉터가 된 후 가장 큰 변화는?

4년 만에 돌아온 액션 화제작, ‘마녀 2’ 티저 예고편 감상하기
엔터테인먼트

4년 만에 돌아온 액션 화제작, ‘마녀 2’ 티저 예고편 감상하기

새로운 마녀는 1408:1의 경쟁률을 뚫은 신시아.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