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패션 스트리트웨어의 탄생, 수프라

국내 패션계 최초로 NFT 완판 기록을 세웠다.

패션 
2,631 Hypes

2006년부터 미국 캘리포니아 스케이트보드 서브컬처에 뿌리를 두고 시작된 스트리트 브랜드 수프라가 한국의 서브컬처와 K-팝을 융합해 실제와 가상현실 사이, 패션의 경계를 허물며 메타패션을 선도하고 있다. 국내 패션계 최초로 NFT 시장을 리드하는 ‘BORED APE YACHT CLUB(BAYC)’과의 협업을 통해 첫 NFT를 발매한 것.

수프라 x BAYC 협업으로 NFT를 발매하면서 홀더들에 한정판 디지털 트윈을 제공했다. 게임기반 3D 및 AI 기술을 이용해 만들어진 수프라 멀티버스 NFT는 PFP로서 물론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하다. 전체 발매 숫자는 500개 한정으로 발매 금액은 0.15ETH(한화 약 50만 원 상당)이며 짜임새 있게 설계된 백서를 통해 큰 호응을 얻으며 완판에 성공했다.

STAGE I NFT 보유자들에게는 수프라 아이코닉 아이템의 실물 한정판 제품인 디지털 트윈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펼쳐질 각종 이벤트에서 참석 우선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수프라의 브랜드 철학과 목표 중 하나는 새로운 세계관을 구축하고 실물 패션과 가상 패션을 모두 아우르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는 것. 앞으로 수프라 세계관에서 이들의 탄생과 만남 등 유기적 관계에 집중한 스토리를 흥미진진하게 펼쳐 나갈 예정으로 추후 스토리를 모아 웹툰 시리즈로 발간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도 계획 중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기존 OG팬들에게 사랑 받았던 클래식 제품의 재발매도 예정되어 있다.

수프라는 디지털로 연결된 메타버스와 유니버스 사이에서 자기 정체성을 동시에 표현 있는 새로운 피지털 (physital) 경험을 소비자에게 선사하고자 한다단순히 로고를 교환하는 차원을 넘어 BAYC뿐만 아니라 국내 탑 NFT 아티스트인 갈리에라와의 협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수프라의 다양한 메타패션 프로젝트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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