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피드에 '모르는 사람'의 추천 콘텐츠 노출 더 많아진다

페이스북도 마찬가지.

테크
6,166 Hypes

메타의 CEO 마크 저커버그가 그룹의 두 가지 대표 서비스인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콘텐츠 노출 정책을 발표했다. 2023년 말까지 적용될 새로운 정책의 핵심은 팔로우하지 않은 추천 계정으로부터 더 많은 게시물이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다.

신규 알고리즘은 친구들과 팔로우된 계정의 포스트, 이미지만 보여주던 기존의 피드 노출 방식을 개편하여 ‘유행하고 있는 릴스 영상’ 등 추천 콘텐츠가 더 많이 노출되도록 할 전망이다. 마크 저커버그는 이와 같은 알고리즘이 ‘디스커버리 엔진’을 통해 전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엔진의 목적은 AI의 도움을 받아 유저들의 피드에 비디오를 노출시키는 틱톡과 경쟁하는 것. 틱톡의 콘텐츠 노출 방식은 실제로 많은 이용자들이 앱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고, 그 덕분에 틱톡은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최상위권에 오르게 됐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페이스북에 노출되는 콘텐츠 중 최대 15%까지를 추천 콘텐츠로 채울 것이라고 밝혔으며, 인스타그램의 경우 그보다 높은 비율로 추천 콘텐츠를 노출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는 이와 같은 새로운 정책에 대해 “AI가 사람들이 흥미로워하는 추가적인 콘텐츠를 찾고, 그것이 참여도와 피드 품질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 보기

이전 글

앰부시, 귀여운 '하트 모양 선글라스' 출시한다
패션

앰부시, 귀여운 '하트 모양 선글라스' 출시한다

귀여운 건 사라고 배웠습니다.

대한민국 인구가 정부 수립 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엔터테인먼트

대한민국 인구가 정부 수립 후 처음으로 감소했다

72년 만에 최초.

떠그 클럽, 초퍼 바이크 문화에서 영감 얻은 트러커 재킷, 워크 팬츠 & 스터드 캡 출시
패션

떠그 클럽, 초퍼 바이크 문화에서 영감 얻은 트러커 재킷, 워크 팬츠 & 스터드 캡 출시

스트라이프 대신 불꽃.

'주술회전' 테마의 4D 어트랙션, 롤러코스터가 개장한다
여행

'주술회전' 테마의 4D 어트랙션, 롤러코스터가 개장한다

“당신은 새로운 주술 고등전문학교에 스카우트 됐습니다.”

매튜 윌리엄스 x 나이키 줌 MMW 5 클로그 '볼트/블랙' 공식 사진
신발

매튜 윌리엄스 x 나이키 줌 MMW 5 클로그 '볼트/블랙' 공식 사진

2022년 가을 출시 전망.


발렌시아가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패션

발렌시아가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힌트: 케어링 그룹 소속.

스투시, 오프 화이트, 파타, CPFM, 앰부시 등이 참여한 '홈커밍' 머천다이즈 출시 정보
패션

스투시, 오프 화이트, 파타, CPFM, 앰부시 등이 참여한 '홈커밍' 머천다이즈 출시 정보

10곳이 넘는 브랜드가 참여했다.

웨이브, '하우스 오브 드래곤', '피스메이커' 등 HBO 맥스 오리지널 독점 제공한다
엔터테인먼트

웨이브, '하우스 오브 드래곤', '피스메이커' 등 HBO 맥스 오리지널 독점 제공한다

한글어 자막도 당연 포함.

3백 년만에 최대, 1백70캐럿 상당의 초희귀 핑크 다이아몬드가 채굴됐다
패션

3백 년만에 최대, 1백70캐럿 상당의 초희귀 핑크 다이아몬드가 채굴됐다

이름은 ‘룰로 로즈’.

놓쳐선 안 될 2022년 7월 다섯째 주 출시 아이템 8
패션 

놓쳐선 안 될 2022년 7월 다섯째 주 출시 아이템 8

나이키, 이지 갭, 구찌, 데님 티어스 등.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