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30대가 예산 상관 없이 가장 사고 싶어하는 명품 브랜드는?

예산 맞춰 가장 사고 싶은 브랜드는 루이 비통.

패션
4,051 Hypes

대한민국 20대, 30대가 가장 사고 싶은 명품 브랜드는 샤넬로 조사됐다. <한경 비즈니스>는 2일 전국 20~30대 1백2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명품 인식 및 실수요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중 77.5%가 명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27.8%는 2개 이상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 5개 이상을 보유 중이라고 답한 사람 또한 25.3%로 조사됐다. 응답자의 47%는 최근 1년 내 명품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구매 목적은 직접 사용이 가장 많았으며 선물, 예물이 뒤를 이었다.

최근 1년 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가방으로 절반 이상인 58.3%를 차지했다. 그 뒤는 지갑, 액세서리, 의류로 이어졌다. 구매 브랜드는 루이 비통이 가장 많았으며 구찌, 프라다, 샤넬 순으로 뒤를 이었다. 기타 브랜드로는 에르메스, 셀린, 보테가 베네타, 펜디, 고야드, 롤렉스 등이 언급됐다.

응답자 중 59.8%는 향후 1년 내 명품 구매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예정 품목에는 가방이, 브랜드는 루이 비통이 1위를 차지했다. 다만, 현재 보유 금액 등과 상관 없이 가장 구매하고 싶은 브랜드로는 샤넬이 24.5%로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로는 에르메스, 루이 비통, 디올, 롤렉스 등이 꼽혔다.

명품 구매할 때 주로 보는 부분으로는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과 브랜드 인지도가 각각 36%, 31.1%로 조사됐다. 전체 내용은 이곳에서 볼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지난 5년간 한국에서 가장 ‘짝퉁’이 많았던 브랜드 1위는?
패션

지난 5년간 한국에서 가장 ‘짝퉁’이 많았던 브랜드 1위는?

전체 품목 중에는 시계가 가장 많았다.

2022 가을 런웨이, 가장 많은 사람이 다운로드 받은 브랜드는?
패션

2022 가을 런웨이, 가장 많은 사람이 다운로드 받은 브랜드는?

2위는 샤넬.

2022년 가장 가치 있는 어패럴 브랜드 1위는 나이키, 2위는?
패션

2022년 가장 가치 있는 어패럴 브랜드 1위는 나이키, 2위는?

구찌는 3위로 밀렸다.


발렌시아가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패션

발렌시아가를 제치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힌트: 케어링 그룹 소속.

‘된장 포스’와는 또 다른 매력, 에어 포스 1 ‘피칸’ 국내 공식 출시
신발

‘된장 포스’와는 또 다른 매력, 에어 포스 1 ‘피칸’ 국내 공식 출시

유광 블랙 스우시.

쿠팡플레이 '안나' 감독이 "작품에서 내 크레딧 빼라"라고 요구한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쿠팡플레이 '안나' 감독이 "작품에서 내 크레딧 빼라"라고 요구한 이유는?

지금 공개된 ‘안나’는 원래 작품이 아니다?

레고, ‘블랙 팬서’ 명장면을 재현한 조립 세트 3종 국내 출시
디자인

레고, ‘블랙 팬서’ 명장면을 재현한 조립 세트 3종 국내 출시

레고로 미리 보는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칸예 웨스트, "아디다스가 내 허락 없이 '이지 데이' 진행했다"
신발

칸예 웨스트, "아디다스가 내 허락 없이 '이지 데이' 진행했다"

과거 이지 모델 리스탁도 모두 그의 허가가 없었다고.

스투시 x 나이키 에어 맥스 2013 컬렉션 전체 아이템 사진 공개
패션

스투시 x 나이키 에어 맥스 2013 컬렉션 전체 아이템 사진 공개

총 여덟 가지 의류, 세 가지 컬러의 신발.


‘원피스’ 밀짚모자 해적단을 랩핑한 메르세데스-벤츠 EQB가 등장했다
자동차

‘원피스’ 밀짚모자 해적단을 랩핑한 메르세데스-벤츠 EQB가 등장했다

‘써니 호’의 육지 버전.

피스마이너스원 x 나이키 퀀도1 ‘판다’ 공식 이미지 공개
신발

피스마이너스원 x 나이키 퀀도1 ‘판다’ 공식 이미지 공개

최근에도 지드래곤이 직접 착용했던 바로 그 신발.

제작비 1천1백77억 원 들어간 영화, '배트걸'이 전면 폐기된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제작비 1천1백77억 원 들어간 영화, '배트걸'이 전면 폐기된 이유는?

당초 2022년 12월 공개 예정.

톰 삭스, 나이키크래프트 '제너럴 퍼포스 슈' 재출시일을 발표했다
신발

톰 삭스, 나이키크래프트 '제너럴 퍼포스 슈' 재출시일을 발표했다

바로 이번달.

페라리의 차세대 V6 레이싱카, ‘296 GT3’ 들여다보기
자동차

페라리의 차세대 V6 레이싱카, ‘296 GT3’ 들여다보기

최고 출력은 약 6백 마력.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