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리셀 시장에서 가장 인기가 많아진 럭셔리 브랜드는?

디올은 2019년 이후 처음 상위 10위 안에 들었다.

패션
5,611 Hypes

온라인 명품 리셀 플랫폼 ‘더리얼리얼’이 ‘2022 럭셔리 리세일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2천8백만 명이 넘는 더리얼리얼 회원들과 현재까지 판매된 2천6백만 개 이상의 항목에서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완성됐다.

보고서 내용에 따르면 지난 1년 동안 상위 10개 브랜드 중에서 가장 큰 수요 성장을 기록한 브랜드는 발렌시아가다. 발렌시아가는 전년 동기 대비 41%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여기에는 Z세대가 가장 큰 영향을 끼친 것으로 알려졌다. 디올은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빈티지 아이템 수요 증가 역시 주목할 만하다. 빈티지 의류의 경우 수요가 439%나 증가하며, 다른 모든 빈티지 카테고리를 앞질렀다. 위탁 판매는 2018년 이후 3배 이상 증가했다. 참고로 더리얼리얼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세대는 밀레니얼 세대로 확인됐다.

더리얼리얼은 이번 리포트를 공개하며 “1차 시장 공급 제약, 인플레이션 문제, 기후 위기의 가속화 사이에서 쇼핑객과 위탁자는 모두 재판매의 경제적, 환경적, 정서적 가치를 확인한다재판매를 통해 소비자는 점점 더 정통해지고 있으며 새로운 투자 영역을 탐색하고 그 어느 때보다 순환성에 참여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더 보기

이전 글

만 96세의 영국 여왕이 DJ에게 신청한 곡은?
음악

만 96세의 영국 여왕이 DJ에게 신청한 곡은?

영국 왕실에서 플레잉한 DJ의 증언.

위장막 테스트 중인 기아 신형 전기차, ‘EV9’가 공개됐다
자동차

위장막 테스트 중인 기아 신형 전기차, ‘EV9’가 공개됐다

기아의 첫 번째 대형 전기 SUV.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5의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게임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5의 가격 인상을 단행한다

미국은 빼고.

톰 삭스 x 나이키 제너럴 퍼포스 슈 '아카이브' 국내 출시 정보
신발

톰 삭스 x 나이키 제너럴 퍼포스 슈 '아카이브' 국내 출시 정보

저렴한 가격, 다양한 용도.

역동적인 도시 감성,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NMD_V3 출시
신발 

역동적인 도시 감성,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NMD_V3 출시

Presented by Adidas Originals
아디다스의 새로운 얼굴 ‘박재범’과 함께.


니콜라 안드레아타 인터뷰: 로저 드뷔 CEO가 말하는 ‘좋은 시계’는?
패션 

니콜라 안드레아타 인터뷰: 로저 드뷔 CEO가 말하는 ‘좋은 시계’는?

“제가 왼쪽에 찬 건 시계, 오른쪽에 찬 건 디바이스입니다.”

'희귀빵' 포켓몬 빵이 AR 게임 ‘포켓몬 고’와 협업을 선보인다
음식

'희귀빵' 포켓몬 빵이 AR 게임 ‘포켓몬 고’와 협업을 선보인다

띠부씰 뒷면을 주목하세요.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런칭
테크

LG 트롬, 워시타워 컴팩트 런칭

Presented by LG Electronics
미니멀한 디자인, 편리한 설치로 공간과 일상을 여유롭게.

디자이너가 직접 공개한, 디올 x 캑터스 잭 ‘셰르파 슬라이드’ 실물
신발

디자이너가 직접 공개한, 디올 x 캑터스 잭 ‘셰르파 슬라이드’ 실물

새로운 오블리크 패턴을 둘렀다.

캑터스 플랜트 플리 마켓 x 나이키 덩크 로우 '오버그로운' 실물 살펴보기
신발

캑터스 플랜트 플리 마켓 x 나이키 덩크 로우 '오버그로운' 실물 살펴보기

풍성… 하네요.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