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x '서울대작전', 7세대 그랜저 티저 영상 공개

1세대 ‘각그랜저’에 담긴 윤희와 우삼의 상상은 현실이 될까?

&feature=youtu.be
자동차
6,315 Hypes

지난 8월 26일, 현대자동차가 7세대 ‘디 올 뉴 그랜저’ 시네마틱 티저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같은 날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88년도 서울 바이브를 담은 영화 <서울대작전>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영상이다. 티저 광고 속 인물들의 대사나 소품이 신형 그랜저에 대한 힌트를 암시하는 ‘이스터 에그’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이 영상은 업로드 하루 만에 유튜브 ‘인기 급등 동영상’ 순위권에 오르는 등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마니아를 필두로 마치 영화의 미장센을 분석하듯 광고 영상 속 숨은 힌트를 찾아 다양한 해석을 제공하는 콘텐츠가 자발적으로 생산, 공유되고 있어 이를 찾아보는 재미까지 쏠쏠하다. 그중 가장 자주 언급되는 것은 형광등을 차체 전면부에 갖다 대는 장면과 “문짝에 프레임을 없애자”라고 하는 윤희의 대사. 자동차 마니아들은 이런 장면을 통해 신형 그랜저의 디자인을, 우삼이 뮤직과 라이트를 언급하는 장면에서는 스피커와 엠비언트 라이트 등 내부 공간 특징을 추측하고 있다. 주인공들의 대사 외에도 신형 그랜저를 연상시키는 다양한 소품 또한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광고’에서 놓칠 수 없는 포인트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다.

영화 <서울대작전>에는 포니, 포니 픽업, 그랜저 등 80년대 현대자동차의 첫 시작을 책임졌던 차량 모델이 많이 등장한다. 1986년 처음 출시된, 일명 ‘각그랜저’라 불리던 1세대 그랜저는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 포지션으로, 지난 36년 동안 6세대로 변경되며 경쟁 모델이 범접할 수 없는 최고의 자리를 지켜왔다. 오는 11월, 7세대 풀체인지 모델 공개를 앞둔 그랜저는 일반적인 자동차 티저 형식의 틀을 깨고 시네마틱 디지털 광고 영상을 최초로 공개하는 파격적인 행보를 선보이며 신형 그랜저의 혁신적 면모를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해당 티저 광고는 현대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열리는 전시에서는 광고에 등장했던 1세대 그랜저와 신형 그랜저에 대한 윤희와 우삼의 상상이 담긴 소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전시는 8/29(월)부터 10/28(금)까지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4층에서 진행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관람 가능하다.

더 보기
Presented by Hyundai Motor Company
기사 공유

이전 글

디즈니 x 현대자동차 협업 아이오닉 5 공식 출시
자동차

디즈니 x 현대자동차 협업 아이오닉 5 공식 출시

1천 대 한정.

현대자동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전시 개최
미술 

현대자동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전시 개최

Presented by Hyundai Motor Company
‘현대 블루 프라이즈 디자인’ 수상자가 선보이는 진정한 쉘터의 의미.

넷플릭스 ‘황야’ 티저 예고편 공개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 ‘황야’ 티저 예고편 공개

악어도 때려잡는 마동석.


‘범죄도시4’ 개봉일 확정, 티저 포스터 공개
엔터테인먼트

‘범죄도시4’ 개봉일 확정, 티저 포스터 공개

오는 4월 24일.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의 ‘5.0’ 컬렉션 공식 출시 정보
패션

포스트 아카이브 팩션의 ‘5.0’ 컬렉션 공식 출시 정보

본격적인 가을 옷 장만에 나설 때.

오데마 피게, 로열 오크 50주년 기념 ‘블루 세라믹’ 에디션 출시
패션

오데마 피게, 로열 오크 50주년 기념 ‘블루 세라믹’ 에디션 출시

없어서 못 산다는 바로 그 시계.

가을에 딱 맞는 컬러, 덩크 로우 ‘미디엄 올리브’ 국내 발매 정보
패션

가을에 딱 맞는 컬러, 덩크 로우 ‘미디엄 올리브’ 국내 발매 정보

응모 방식으로 출시된다.

뱅크시 작품이 그려진 건물, 매매가 7.5배 뛰었다?
미술

뱅크시 작품이 그려진 건물, 매매가 7.5배 뛰었다?

우리 집 벽에도 그려주세요.

지샥, 클래식을 재해석한 신제품 공개
패션 

지샥, 클래식을 재해석한 신제품 공개

Presented by G-Shock
기능과 디자인.


텐가, 신기술이 적용된 '보블 시리즈' 신규 출시
엔터테인먼트

텐가, 신기술이 적용된 '보블 시리즈' 신규 출시

‘통통 튀는 자극’.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린다
여행

'서울세계불꽃축제'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린다

3대 불꽃축제의 부활.

반스를 대표하는 클래식 풋웨어 캠페인, '클래식 신스 포에버'가 공개됐다.
패션 

반스를 대표하는 클래식 풋웨어 캠페인, '클래식 신스 포에버'가 공개됐다.

Presented by Vans
오혁이 캠페인 디렉터로 참여했다.

니고의 휴먼 메이드 '스톰 카우보이 데님' 컬렉션 두 번째 드롭
패션

니고의 휴먼 메이드 '스톰 카우보이 데님' 컬렉션 두 번째 드롭

니고의 빈티지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았다.

마블 '토르: 러브 앤 썬더' 삭제 장면이 최초 공개됐다
엔터테인먼트

마블 '토르: 러브 앤 썬더' 삭제 장면이 최초 공개됐다

제우스의 또 다른 아들 등장.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