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1인당 명품 소비가 가장 높은 국가는 ‘대한민국’
중국 & 미국도 제쳤다.

전 세계에서 1인당 명품 소비가 가장 높은 국가는 대한민국인 것으로 확인됐다. 12일 <CNBC>는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를 인용하며, 개인 사치품에 투자하는 1인당 평균 비용이 가장 높은 국가는 대한민국이라고 보도했다.
모건스탠리에 따르면 한국인의 명품 지출액은 전년대비 24% 증가한 1백68억 달러였으며, 1인당 평균 지출액은 약 3백25 달러, 한화 약 40만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중국인과 미국인의 1인당 평균 명품 지출액인 55달러, 2백80 달러를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한국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인 브랜드 중 하나는 바로 몽클레르다. 지난해 2분기 몽클레르는 코로나19 유행 이전에 비해 한국 매출이 두 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까르띠에, 피아제, IWC, 로저 드뷔 등을 소유한 리치몬트 그룹은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